지펠아삭의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펠아삭의
마케팅 사례분석
목 차
1)ABOUT 지펠아삭
2)환경분석
① 외부환경분석
ㄱ.시장분석 ㄴ.경쟁분석
② SWOT분석
3)STP
4)4P
5)결론
삼성전자 기업사명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핵심가치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경영
경영원칙
법과윤리를 준수한다.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환경,안전,건강을 중시한다.
고객,주주,종업원을 존중한다.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변천사
1997년 ‘다맛’ 출시
2002년 8월 고급형모델인 ‘하우젠아삭’ 출시
2009년 8월 브랜드명을 ‘지펠아삭’으로 변경
2) 환경분석
① 외부환경분석
ㄱ. 시장분석
김치냉장고 ‘제품 교체주기’도래
-‘김치냉장고 = 세컨드 냉장고’ 인식 확산
배추대란 이후 김치 보관에 대한 인식 높아짐
참고문헌
참고자료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consumer/kitchen-
appliances/kimchi-refrigerator/index.idx?pagetype=type
삼성전자 블로그 http://samsungtomorrow.com/506
http://local.sec.samsung.com/comLocal/event
/mon_100902/main.jsp
http://news.jkn.co.kr/article/news/20090917/6135278.htm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619148
http://www.eto.co.kr/?Code=20100826153156157&ts=1622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김치냉장고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위니아만도 `딤채`를 중심으로
  • 지펠 아삭 세잔느 화이트는 현재까지 총 4만 7천대가 판매돼 스탠드 전체 판매량의 34%를 차지하며 스탠드형 시장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또한 주 고객층인 20~40대 여성들에게 밝고 신선한 이미지로 인기가 높은 이승기를 모델로 내세워 김치 맛을 강조한 스타마케팅 전략도 여성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며 매출 신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삼성전자의 ‘지펠 아삭’ LG전자의 ‘디오스’LG전자의 디오스도 삼성에 비해 점유율

  • 위니아 딤채 마케팅 분석
  • 지펠 ‘아삭’에 시장 점유율 1위를 빼앗겼다는 기사가 보도되었다. 허나 딤채는 김치냉장고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뚜껑형 냉장고부분에서는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현실에서 우리조는 딤채가 시장 점유율 1위를 하던 2007년까지의 마케팅 전략과 시장 분석을 하여 본론 초반과 중반에 나타내고, 후반부에는 딤채의 위기에 대해서 분석을 하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 것인지를 나타낼 것이다.비록 현재는 대기업들의 견제에

  • 위니아만도 딤채 마케팅
  • 지펠 아삭디오스제 조 사위니아만도삼성전자LG전자모 델 명DOI-200DNB ZRS201UPDR-K222HDDW 가 격691,900525,000569,900뚜껑형 / 202L급 / 2룸 / 표준형 (육류/생선 보관 기능 있음) / 2010년형 기준주 요 사 례4 P s – P r o m o t i o nPersonal Selling - 구전마케팅(Opinion Leader의 활용)Advertisement - 스타마케팅Sales Promotion - 신혼부부를 타켓으로 한 한정판 출시,보상판매 등의 다양한 판촉활동PR - 김치자선활동 및 기증주 요 사 례4 P s – P l a c e초반 유통망의 부재로

  • 마케팅성공사례,딤체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딤채4P분석47만원~82만원의 가격 분포대형 냉장고 가격경쟁사보다 10~20% 높은 가격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가격 차별화4P 전략 - Price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전략 이용구전 마케팅 전략무스탕 마케팅 전략4P전략 - Promotion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광고언론의 신뢰성을 이용한 신문광고초기 여성 모델을 이용한 TV 광고 – 고급스러운 이미지 강조현재 남성모델을 이용한 TV 광고 – 주요 소비층인 주부 공략4P전략 - Promotion4P 전략 - PROMOTION

  • 블로그 문화 -마케팅을 통해 들여다 본 블로그의 영향력
  • 마케팅을 이끌어 냈다.4) 블로그 기자단/체험단 운영 블로그 기자단 혹은 체험단 운영은 공개적으로 리뷰그룹, 체험단 블로거들을 모집해서 운영한다는 점에서 좀 더 적극적인 형태의 블로그 마케팅의 형식을 띠고 있다. 그 예로는 LG전자 ‘보더리스 탐험대’, 웅진쿠첸쿠첸스타 블로거가 있다.Ⅳ. 본론3위와 같이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이 성공하는 사례도 있지만, 블로그마케팅이 확산됨에 따라 여러 한계점과 단점도 나타나고 있다.1) 상품을 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