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전자 `하우젠` 마케팅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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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면서...


2. Marketing Environment (시장 환경)


3. 소비자 시장과 구매동향 파악


4. 하우젠의 STP 전략


5. 하우젠의 4P 전략


6. 하우젠의 성공 요인 분석


7. 글로벌 마켓에서의 가능성, 국내 시장에서의 가능성


본문내용
1. 들어가면서

마케팅 용어 중에 '20대 80전략'이라는 말이 있다. 이는 생애가치 상위 20%의 고객이 80%의 이익을 창출한다는 경험적 법칙을 말하며 생애가치가 높은 집단의 유지율을 높이는 데 집중투자하는 것이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라는 마인드를 말하는 것이다. 사회구성원의 20%에 해당하는 부유층을 주요타깃으로 설정하여 집중 공략하는 전략을 귀족주의 마케팅 혹은 '프리미엄 마케팅(Premium Marketing)', '프레스티지 마케팅(Prestige Marketing)'이라고 한다.
고가 마케팅 전략이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분야가 바로 가전 시장이다.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 국내의 가전시장은 올 상반기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연말까지 6조원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가전시장이 이처럼 전례없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배경에는 제품의 고급화와 대형화를 통한 단가 상승 요인이 작용했다는 분석이 우세하다. 그리고 이는 국내 가전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판단에 따라 새로운 돌파구를 개척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우리 조가 조사한 삼성전자의 '하우젠'또 한 그 예 라고 볼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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