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전자 `하우젠` 마케팅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면서...
2. Marketing Environment (시장 환경)
3. 소비자 시장과 구매동향 파악
4. 하우젠의 STP 전략
5. 하우젠의 4P 전략
6. 하우젠의 성공 요인 분석
7. 글로벌 마켓에서의 가능성, 국내 시장에서의 가능성
- 본문내용
-
1. 들어가면서
마케팅 용어 중에 '20대 80전략'이라는 말이 있다. 이는 생애가치 상위 20%의 고객이 80%의 이익을 창출한다는 경험적 법칙을 말하며 생애가치가 높은 집단의 유지율을 높이는 데 집중투자하는 것이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라는 마인드를 말하는 것이다. 사회구성원의 20%에 해당하는 부유층을 주요타깃으로 설정하여 집중 공략하는 전략을 귀족주의 마케팅 혹은 '프리미엄 마케팅(Premium Marketing)', '프레스티지 마케팅(Prestige Marketing)'이라고 한다.
고가 마케팅 전략이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분야가 바로 가전 시장이다.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 국내의 가전시장은 올 상반기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연말까지 6조원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가전시장이 이처럼 전례없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배경에는 제품의 고급화와 대형화를 통한 단가 상승 요인이 작용했다는 분석이 우세하다. 그리고 이는 국내 가전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판단에 따라 새로운 돌파구를 개척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우리 조가 조사한 삼성전자의 '하우젠'또 한 그 예 라고 볼 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