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멀티브랜드 -롯데, CJ 그룹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개념 및 등장배경
2. 멀티브랜드 장점
3. 멀티브랜드를 하는 이유
Ⅱ. 본론
1. 롯데 그룹 소개
2. CJ 그룹 소개
3. 롯데, CJ 그룹 비교
TGI VS 빕스
크리스피 vs 뚜레주르
엔젤리너스 VS 투썸
4. 타브랜드사 특징
Ⅲ. 결론
1. SWOT 분석
2. 개선방향
Ⅳ. 별첨
1. 분담일지
2. 조모임일지
3.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개념 및 등장배경
1) 멀티브랜드(Multi-Brand)전략의 개념
간단하게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 즉 복수 상표 전략이라고도 하는데 기업의 모든 자원을 한정된 소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단일 브랜드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적게는 2~4개에서 많게는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문어발식 사업전략을 의미하는 것으로 쉽게는 ‘한 지붕 두 가족’이라고도 할 수 있다.
2)멀티브랜드(Multi-Brand)전략의 등장 배경
이러한 멀티 브랜드 전략을 펼치는 이유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짧은 상품수명주기 때문이다. 시장 변화에 대처하지 못할 경우 도태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단일브랜드만으로 특정 소비층을 공략하는 것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 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 개발을 통한 수익확보에 매진하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신규 브랜드 개발을 통해 잠재시장을 선점 할 수 있고 이는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우위를 확보하기에 신규 사업 진행할 때 좀 더 유리한 위치에 자리하고자 하는 의도도 있다. 뿐만 아니라 시장점유율을 확대함으로써 회사전체의 수익구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데도 목적이 있다. 이에 멀티브랜드 전략은 크게 2가지로 유형으로 간단하게 정리 하자면 브랜드 확장의 개념과 신규 브랜드 개발의 개념이다.
- 참고문헌
-
1. 네이버 위키백과 사전
2. TGI T.G.I. FRiDAY’S, http://www.tgif.co.kr
3. 식음료신문, www.thinkfood.co.kr
4. VIPS, http://www.ivips.co.kr/
5. 엔젤리너스 http://www.angelinus.co.kr/About/EnterpriseIntroduce.asp
6. 투썸 http://www.angelinus.co.kr/About/EnterpriseIntroduce.asp
7. 뚜레쥬르 : http://www.tlj.co.kr
8. 씨푸드 오션 -씨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 http://www.seafoodocean.co.kr
9. 식품 외식 경제 : http://www.foodbank.co.kr/index.php
자료평가
- 볼만한 자료입니다. 참고될만하네요
- salhn***
(2014.09.21 14:20: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