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멀티브랜드 -롯데, CJ 그룹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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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서론
멀티 브랜드 개념 및 등장배경
멀티 브랜드 장점
멀티 브랜드를 하는 이유

02 본론
롯데 그룹 소개
CJ 그룹 소개
롯데, CJ 그룹 비교
타브랜드사 비교

03 결론
SWOT 분석
개선 방향
본문내용
멀티브랜드의 개념 및 등장배경

1. 멀티 브랜드의 전략의 등장배경

멀티브랜드전략
2가지 유형

멀티 브랜드 전략을 펼치는 이유 ?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짧은 상품수명 주기

신규 브랜드 개발을 통한 수익확보에 매진

시장점유율을 확대함으로써 회사전체의
수익구 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데도 목적

신규잠재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종업원들의 기술 개발

다 브랜드 전개로 자사의 시장점유율을 확대, 브랜드(혹은 기업)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신규 사업 진행 시 보다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자 하는 의도

빠른 트렌드의 변화, 짧은 Life Cycle
롯데 그룹 소개

1967년 세워진 롯데제과로부터 시작
1965년 한일 국교 정상화를 계기로 2년 뒤 재일교포였던 신격호 회장이 한국에 롯데제과를 세움
1973년 롯데호텔과 롯데기계공업, 롯데파이오니아를 시작
1974년 롯데상사, 1978년 롯데햄과 롯데우유,
1979년 롯데리아와 롯데쇼핑이 잇따라 세움
1974년에는 칠성한미음료를 인수해 롯데칠성음료로,
1978년에는 평화건설을 인수해 롯데건설로 각각 이름을 바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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