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기업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목차 -
1. 기업선정 이유와 기업개요
1-1. 기업선정 이유
1-2. 기업개요
2. 상황분석
2-1. 시장분석
2-2. 소비자 분석
2-3. 경쟁사 분석
2-4. 자사분석
2-5. CGV와 메가박스의 경쟁우위비교
2-6. 제품컨셉
3. 브랜드 아이덴티티
3-1. 전략적 상황분석
3-2. 브랜드아이덴티티 시스템
3-3. 브랜드아이덴티티 구성요소
4. 서비스 마케팅 믹스
4-1. CGV-서비스 상품관리
4-2. 서비스 가격 관리
4-3. CGV-서비스 촉진 전략
4-4. CGV-서비스 유통 관리
4-5. CGV-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4-6.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
5. 브랜드 관리
5-1. 멀티 플렉스 체인화 전략
5-2. 인적관리& 서비스관리
5-3 사회 환원
6. 브랜드 평가
6-1. 브랜드 성과
6-2. 브랜드 인지도
6-3. 매출액
6-4. 수상내역
6-5. 가격프리미엄에서 오는 CGV의 이익
7. 결론
1. 기업선정 이유와 기업개요
기업선정 이유
저희조가 cgv를 발표 기업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우선 cgv는 국내최초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써 2005년도 국가고객만족도 1위와 3년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달성한 영화산업계의 선두주자이고 이외 여러부문에서 영화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따라서 cgv가 영화산업부문에서 이렇게 성공한 이유를 찾아보고 cgv서비스를 분석해보면 서비스가 기업의 성공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수 있을거라 생각해서 cgv를 선정하게 됐습니다.
기업소개
(1) 연혁
1995년 8월 제일제당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사업팀으로 시작
1998년 4월 국내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강변11 오픈을 시작으로 2전국 28개의 영화관 설립 ( 오픈확정이거나 건축중인것까지 합치면 49개)
(2) 기업개요
회사명 : CJ CGV 주식회사
설립 : 1996년 12월 20일
대표이사 : 박동호
서비스 개시일 : 1998년 4월 4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CGV 라운지서비스 삼림욕 효과의 천연항공조 시스템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시네마초대형 판타스틱 그린시네마CGV 7서비스(1) CGV 의 고객서비스 목표‘영화 그 이상의 감동’이라는 목표아래, 단순히 영화 관람만을 위한 고객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아닌 편안히 쉴 수 있는 안락한 곳으로서의 서비스지원과 서비스 시스템을 구비 하자는 것이다.(2) CGV 내의 직원배치와 교육전주 CGV를 예로 들면 본사에서 교육된 정 직원 4명 투입되어 있고 정 직원으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기업의 사활이 걸린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2) 물류체계① 하이로지텍의 한계배송 시 사용되는 모든 차량이 외주업자들의 차량들로서, 일괄적인 서비스 수준 유지 및 관리가 힘든 실정이고 이들간의 정보공유도 이루어지지 않아 배송시스템의 비효율성이 높고 이에 따라 불필요한 비용 지출이 많은 편이다. 또한 이들 업자들의 선정 기준도 합리적인 비용, 수익 분석에 따른 것이라기보다, 하이마트 출신 사업자라는 연줄로 정해지는 경우가 많다.

  • CGV 마케팅 전략 제안
  • 분석정량적 특징전체 영화산업영화산업은 IMF 이후로 꾸준히 시장규모가 성장 중이다. 세계적인 경기 불황이었던 2008년을 제외하고, 내수 시장의 성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그 규모를 넓히고 있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CJ CGV영화 관람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들 중 46.2%가 CJ CGV를 이용한다. 멀티플렉스를 사용하지 않는 독립영화관을 제외한 3대 영화 상영 기업 중 CJ CGV가 차지하는 비중은 압도적이다. 1. 시장규모2. 성장률한국의 3개 영화 상

  • CGV 마케팅 4P,STP,SWOT분석 - CGV 마케팅연구 레포트
  • CGV영화관을 방문해 로비 상영관 또는 내부나 상영관을 촬영해 사이트에 올리게 되면 공감지수를 많이 받은 6명중에 내부심사를 통해 대상을 결정하게 되는데 대상을 받게 되면 100만원 상당의 CJ상품권을 받는 이벤트를 한다.2. CGV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세분화 전략을 보면 주 고객층인 10~30대 고객층과 잠재적 고객층인 30대 후반 그리고 영유아를 중심으로 한 가족관객이 있다. 10~30대의 관객층은 영화관을 찾는 가장 기본적이 영화 관람에

  • [회계원리] CJ CGV 투자분석 제안
  • 분석과 사고를 통해서는 미래 발전가능성을 논할 수 없게 되었다. 이에 본 보고서는 CGV의 내적 외적 환경과 더불어 영화산업의 전반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서 향후 CGV와 영화산업 자체의 성장가능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환경 분석과 연계하여 기업의 재무제표를 이해하고 평가함으로서 잠재적인 투자자의 한 명으로서 투자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보고서는 투자의견을 제시하는 것과 더불어 기존의 학습한 내용을 상기하고 직접 활용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