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기업경영 이념
4) 사이트분석

Ⅱ. 본론
1. 환경 분석
1) 외부환경(태블릿 PC-킨들파이어)
2) SWOT분석

Ⅲ. 결론
1. 성공요인
2. 쟁점 및 문제점
3. 향후전략
4.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고객이 제일 우선이며 그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상품을 구매하고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창립된 아마존은 인터넷 서적 판매 사업을 시작한지 2년 남짓한 기간에 세계 최대의 서점으로 성장했으며, 5년 만에 시장점유율 85%를 기록하며 오프라인 대형 서점 체인인 Barnes & Noble 등을 위협하며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였다.
아마존 창업자인 Jeff Bezos는 단순한 온라인서점을 넘어, 전자상거래의 전 부문에서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그 결과 여러 B2C 기업을 인수합병 하면서 CD, 비디오, 선물, 약품, 애완용품, 야채 등으로 급속하게 영역을 넓혀 갔다.
아마존보다 늦게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했지만 오프라인으로 이미 큰 성공을 이룬 반스앤노블, 온라인 경매의 선두주자인 이베이, 서로의 영역을 침투하며 경쟁관계로 들어선 월마트 등의 거대 경쟁기업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두기업으로써 끊임없는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는 아마존에 성장 동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우리 조 에서는 아마존 닷컴을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1) 기업개요
아마존닷컴은 1994년에 설립된 세계최초의 온라인 서점으로 현재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의 위치를 누리고 있다. Jeff Bezos는 1994년 7월 설립하여 1995년 데이터베이스
구축 100만권에 이르는 서적정보를 취급하였다. 1995년 7월 온라인 서비스 시작.
처음에는 서적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서적, 음반, 완구, 전자 등 31개의 카테고리
약 470만 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기업의 대표주자이다.
참고문헌
네이버, 다음, 위키백과 – 백과사전
아마존이냐 e-Baysi 퀵스타냐? / 장영 / 해일출판사
아마존의 성공비밀 / 레베카 손더스 / 리드북
하이테크 마케팅 관점에서 본 아마존 닷컴 / emars analyst 강지윤 / emars
끝나지 않은 닷컴신화 ‘아마존 닷컴’ / 라이터스 편집부 / 라이터스
amazon.com 사례연구
Juliet amazon
하이테크 마케팅 관점에서 본 아마존닷컴 ,emars
끝나지 않은 닷컴신화 ‘아마존닷컴’ ,라이터스
아마존의 성공 비밀 ,리드북
책의 미래: 파피루스에서 E-BOOK까지의 진화의 시간
초월하는 애플, 추월하는 삼성
아이패드 혁명
아이패드 쇼크
해외투자전략물품: 스마트 디바이스(코트라)
SERI(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한국 CALS/EC 협회 www.kcals.or.kr
http://www.amazon.com
http://www.kimsunghak.pe.kr
http://www.galaxy.channeli.net
http://mis.kr21.net/
http://news.com.com/Patent+Office+to+re-examine+1-Click/2100-1014_3-6074259.html
http://blog.naver.com/soonseoknave?Redirect=Log&logNo=80005430883
http://blog.naver.com/kmh8400?Redirect=Log&logNo=50008467781
http://myhome.hanafos.com/~madeweb/amazon1.html
http://my.dreamwiz.com/woodlim21/thissite/myopinion/opinion_amazon.htm
http://100.naver.com/100.nhn?docid=793328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11&dir_id=110106&eid=96zO8lkFfddbzSmZkIeUMXxv7AWw4uQB
http://seriecon.seri.org
http://www.lgeri.com
http://mfiles.naver.net/69b25e8192caa5133f4d/data21/2006/5/23/152/%BE%C6%B8%B6%C1%B8_%C0%E7%B9%AB%C7%F6%C8%B2.htm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5&article_id=0000819499§ion_id=101&menu_id=1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1&article_id=0000064002§ion_id=105&menu_id=105

브랜드파이낸셜 글로벌 500 순위
http://brandirectory.com/league_tables/table/global-500-2012
인터브랜드 브랜드 가치 순위
http://www.interbrand.com/ko/best-global-brands/best-global-brands-2008/best-global-brands-2011.aspx
윈도우8 태블릿, 하나둘 ‘커밍아웃’
http://www.bloter.net/archives/111445
모토로라솔루션, 기업용 태블릿PC 시장 진출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204170100144620008691&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17
구글, 7인치 태블릿PC 시장 진출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25/2012052502401.html
엔비디아, 올 여름 ‘199달러 테그라3 태블릿’ 선보인다
http://www.betanews.net/article/561908
인텔, 10개 업체와 윈도우 8 태블릿 개발 중... 연말에 발표 예정
http://www.itworld.co.kr/news/75229
노키아 디자인 책임자 "태블릿PC 개발중"
http://fn.segye.com/articles/article.asp?aid=20120316000309&cid=0501030000000
킨들파이어 가능성과 한계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50494
부품->제품으로 권력이동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2&newsid=01082406599524984&DCD=A00206&OutLnkChk=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알리바바 기업전략 사례연구(알리바바 기업분석+성공전략+SWOT+STP+경영전략+ 알리바바 향후전망)
  • 성공의 필수 요인이다. 간편한 결제 시스템과 소비자, 판매자 간의 메신저를 이용한 자유로운 소통 등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알리바바 그룹이 구축한 다양한 자회사를 통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다.또한 한국 소비자들에게 알리바바 그룹의 인지도를 각인시켜야 한다. 최근 들어 하루 매출 10조원이나 마윈 회장의 리더십 등에 관한 사항이 언론에 소개되며, 알리바바 그룹의 인지도는 높아지

  • 아마존닷컴 경영,마케팅전략 PPT- 아마존 성공요인과 비즈니스모델분석및 아마존 SWOT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 아마존은 변화가 잦은 경쟁요소보다는 변하지 않는 경쟁요소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축적시킴으로써 규모의 경제효과를 획득하여 오픈마켓 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창출▶ 고객의 편리성, 저렴한 가격, 사업의 다각화, 프로세스 구축 이 모두가 아마존이 성공하는데 일조그 중 고객의 편리성과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 물류시스템 확보 및 강화, 고객데이터 분석했던 것이 아마존의 성공에 가장 큰 영향5. 시장환경

  • 아마존닷컴 마케팅 분석
  • 성공했다. 이러한 사업다각화는 많은 비난을 받고 있지만 아마존닷컴의 CEO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닷컴을 온라인상의 월마트와 같은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공언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연구는 많은 논란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4C와 SWAT분석을 통해 아마존닷컴이 당면한 위기와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순서로 진행할 것이다. ll. 본론l. 기업 소개 및 현황닷컴신화의 상징이자 대명사가 된 아마존닷컴은

  • [이비즈니스] 아마존닷컴 성공사례
  • 분석 때문이었다. 서점을 첫 시작으로 하겠다는 결정후에는 물류를 위해서 서적유통업체 Ingram이 있는 시애틀에 둥지를 틀었다. 아마존닷컴은 세계 최초로 수익배분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원클릭 서비스와 같은 계속적인 기술개발 등을 통해 지금의 위치에 섰으며,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다.✡아마존닷컴의성공요인아마존닷컴은 회사의 비전을 단지 물건을 파는 사이트로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다른 곳이 아닌 아마존닷컴에서 물건을 사야

  • [이비즈니스] 아마존닷컴 성공사례
  • 분석 때문이었다. 서점을 첫 시작으로 하겠다는 결정후에는 물류를 위해서 서적유통업체 Ingram이 있는 시애틀에 둥지를 틀었다. 아마존닷컴은 세계 최초로 수익배분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원클릭 서비스와 같은 계속적인 기술개발 등을 통해 지금의 위치에 섰으며,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다.✡아마존닷컴의성공요인아마존닷컴은 회사의 비전을 단지 물건을 파는 사이트로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다른 곳이 아닌 아마존닷컴에서 물건을 사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