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기업의 중국 서비스 시장 진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8 / 2019.12.24
- 16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외국기업의 중국 서비스 시장 진출 사례에 대해서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중국의 경제 유형에 대한 기업의 이해
2. 중국과 중국기업 현황에 대한 이해
3. 기업에 대한 오늘 날 중국인의 인식
4. 중국에 진출한 외국인 투자기업
5. 중국 서비스 시장에서 활성화 되는 외국기업
6. 변화하는 중국 서비스 시장에 대한 대책
7. 변화하는 중국 서비스 시장 성공사례
8. 결론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서비스 시장에 진출을 성공한 기업을 살펴보면, 초기부터 개방과 협조적인 마인드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였다.
이러한 기업들은 현지의 리서치센터를 통해서 지역의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하고
현지업체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진출을 주력을 하는 기업들이 속한 업종들을 살펴보면 서비스업으로 확장이
되고 있음을 알 수가 있다. 서비스 분야의 기업은 수출이 힘들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개방 협조적인 마인드로써 과감하게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또한 경쟁력을 확보한 중국 내의 기업들과의 거래를 지렛대로써 활용하기도
- 참고문헌
-
1) 국제경제론(1994) * 저자 : 김인준, * 출판사 : 다산출판사
2) 경제기획원 지역경제 2과, 세계 경제권 편람(1994.7)
3) 중국의 기업문화(2008.9.30) * 저자 : 리우젠 화, * 출판사 : 정은출판사
4) 100대 기업을 통해 본 중국의 산업지형도 변화 (2010) * 저자 : 썬쟈 선임연구원 조사
5) SERI 경영노트 제 77호(2010.10.21) * 저자 : 김정우 수석연구원 외 1명
* 출판사 :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