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기업의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중국 게임시장의 발전과 모바일 게임시장

Ⅱ-1. 중국 게임시장의 발전과 현황

Ⅱ-2. 중국의 모바일 게임시장의 발전과 현황

Ⅲ. 중국 모바일게임시장 진출 기업과 특성

Ⅲ-1. 국내기업의 진출사례

Ⅲ-2. 외국기업의 진출사례

Ⅲ-3. 기업들의 진출특성

Ⅳ. 우리기업의 중국 모바일게임시장 진출전략

Ⅳ-1. 중국 현지에 맞는 게임 콘텐츠 개발

Ⅳ-2. 한류를 연계한 게임 개발

Ⅳ-3. 우리기업의 마케팅 전략


Ⅴ.결론
본문내용
서론

21세기 각 국가들은 지식정보산업의 육성을 통하여 새로운 고부가가치산업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문화콘텐츠 산업은 이러한 새로운 경제적 흐름에 부합하는 고부가가치산업이며, 이러한 콘텐츠 산업의 핵심으로 게임 산업이 부각되고 있다. 전춘복, ⌜3G모바일 게임에 대한 중국유저들의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2008.06, p.9

2012년도 세계 모바일 게임시장은 전년 대비 31.3% 증가한 139억 6,8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연평균 13.2%로 성장해 2015년에는 136억 6,640만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 및 고성능화, App 스토어의 다양한 게임 공급, 4G 보급에 따른 네트워크 속도 증가, 신흥 시장을 중심으로 한 휴대전화 보급 확산 등으로 인해 이 같은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또한 2012년 권역별 모바일 게임시장 점유율은 아시아가 전체의 65.1%를 차지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김한국,「모바일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수익 구조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3, p.2
중국의 게임시장 역시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 시장은 이미 많은 기업들이 진출해 있어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낮아지고 있다. 2013년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규모는 891.6억 위안에 이를 정도로 시장규모도 크고 성장률이 높다. 그러나 국내외 선두기업들이 중국시장 상당부분을 선점했고, 중국기업들도 적극적으로 뛰어 들고 있어 그 성공 가능성을 쉽게 점치기 힘든 상황이다.
중국은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3G 서비스에 의하여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와 무선 데이터 부가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권현호, ⌜중국 콘텐츠산업의 시장 환경 변화와 한-중 FTA: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성신여자대학교법학연구소, 2013, p.4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의 대도시에서는 이미 휴대전화 보급이 포화상태이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의 주요 이동통신사업자들은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 확충에 나서고 있으며 외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한 판매 증진과 수익성 강화를 시도하고 있다. 중국의 주요 도시에서는 모바일 게임, 모바일 영상 콘텐츠 등의 서비스 확대추세가 두드러지며, 통신사업자와 콘텐츠 공급자의 제휴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모바일 통신시장의 스마트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조용준, 『10년의 선택, 중국에 투자하라』, 한스미디어, 2013, p.107
이러한 스마트화 현상은 모바일 게임이 성장하는 데에 있어서도 분명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예상한다.
따라서 우리 기업은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본론 제1장에서 중국 게임시장과 모바일 게임시장의 발전, 현황에 대해 조사해 현재 중국의 모바일 게임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제2장에서는 현재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한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어떤 방식으로 진출하였는지 진출특성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제3장에서는 제1장과 제2장을 바탕으로 우리기업은 어떻게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해야하는지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에 대해 논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 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게임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을지, 그렇게 하기 위해 우리 기업이 취해야 할 태도에 대해 논의하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벤처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또한 NHN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의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여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코스닥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이 밖에도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NHN은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으며 미국에도 법인을 설립함으로써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진출 현황 374. 게임 - 441) 대만 게임 시장동향 442) 대만 온라인 게임 서비스 업체 463) 경쟁자, 비디오 & 모바일 게임 시장 554) 한국 온라인게임의 대만 내 장기 발전 전략 56Ⅱ. 본론 2 – 상품수출 현황 - 591. 연구목적 592. 수출 현

  • [경영학] 넥슨 NEXON의 성공요인과 원인분석
  • 전략 FPS 게임 < 워록 >, 오픈 베타 테스트 5월 5일 시작Ⅱ. 넥슨의 강점 그것은 무엇인가?효과적인 진입방식 선택큰 이익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동시 접속자 수를 가지고 있는 동남아 시장을 비롯한 대만,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는 직접투자의 위험을 깨닫고 ‘라이센스’ 전략을 선택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라이센스는 많은 비용이 들지도 않고, 현지 상황을 잘 알고 있는 기업을 잘 선택만 한다면 현지기업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용할 수 도 있다. 예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시장의 동향34가.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4나.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 일본의 게임 산업 -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 전략 등의 현태로 구분된다. 예) 스타크래프트, 프린센스 메이커 등이 밖에도 어드벤처가 있다. * 온라인게임 : 오늘날 컴퓨터의 발달과 인터넷의 발달은 이전까지 전용게임기를 이용하는 비디오 게임이 주류를 이루웠지만 컴퓨터 PC와 인터넷을 통하여 하는 게임 온라인이 인기를 끌고 있으면서 앞써 말한 거의 모든 장르의 게임을 온라인 게임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2. 일본 게임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가. 현황일본의 게임시장은 크게 두 가지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