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광고 상황분석
2.광고 전략
(1)마케팅 목표/ 광고 목표
(2)목표소비자
(3)광고컨셉트
(4)광고예산
3. 광고 크리에이티브전략
(1)크리에이티브 목표
(2)크리에이티브 컨셉
(3)크리에이티브 전략
(4)크리에이티브 전술
(5)매체전략
- 본문내용
-
2.시장분석
-경쟁분석
서울 우유
72년 전통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제조일자 표기법으로 인지도, 매출 상승
매일우유
ESL기술력, 우유 외 유제품 산업에 집중
스포트스타 김연아를 광고모델로 내세워 매출 19% 상승
남양우유
뛰어난 품질과 생산시설, 재주 건정성
GT 공법을 이용
미군에 단독우유 납품
제품 형태의 경쟁은 매일유업의 매일우유 ESL이며,
제품 범주 경쟁은 백색시유 제품, 본원적 효익 경쟁은 시유제품,
메시지경쟁은 '신선함이 시작되는 곳, everyday fresh 매일우유'
-자사분석 (SWOT분석)
강점 (Strength)
국내 유제품 시장의 선도기업
우유시장 1위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넓은 유통망 (대리점 수)
막대한 투자로 인해 높은 품질수준소요
약점(Weaknesses)
일관된 이미지가 없음
내세울 기법이 없음 (GT공법 ,ESL)
판촉의 상대적인 부족
기회 (Oppertunities)
제조일자표기에 의한 소비자의 신뢰감 상승
소비자의 안전한 선택 경향
위협 (threats)
경쟁사와의 과다 경쟁 우려
한미 FTA로 인한 경쟁사의 진입가능성
원유 가격 상승
낙농업계의 어려움
광고전략
광고목표설정
<마케팅 목표>
2009년 12월부터 2010년 5월까지 6개월 동안 서울 우유의 백색우유
점유율을 4~5% 증가,
광고비 대비하여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기대하도록 함.
<광고 목표>
현재 브랜드 인지도 1위 , 그러나 일관적인 이미지의 부재로 소비자에게 오랜 전통의 인식만 남기게 됨.
이번 <제조일자>광고의 도입으로 인한 신선함 강조하여 신뢰를 얻음
현재 신뢰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제조일자표기를 더욱 강조하여 신선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주입시키는 것을 목표로 함.
자료평가
- 그냥그러네요...........
- cs1***
(2013.09.27 21:01:17)
- 깔끔하고요 아주 좋내요 제가원하는 자료였습니다
- yachama***
(2010.11.18 11:37:14)
-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고요 자료도 상당히 좋아요^^!
- sye9***
(2010.06.10 11:21: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사회복지사가 소진되었을때 어떻게 극복하는것이 바람직할까요
- 노인에 대한 개념정의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사이버폭력 예방 프로그램 기획 사이버폭력 예방 프로그램 구성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어린이집 실내영역별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를 각 1건씩 들고, 이에 대한 보육교직원의 안전수칙 및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세요.
- 영화 블랙을 감상한 후 1 사하이선생님의 교수방법 2 BLACK이 의미하는 것 3블랙영화가 교사에게 주는 교훈 순서에 입각하여 리포트를 작성
- 54 열역학1법칙과 2법칙에 대해서
- [청년발달] 청소년의 이성교제에 대한 인식과 이성교제가 학업 성취에 미치는 영향
- 성격이론 중 BIG 5에 대해 설명하시오 그리고 그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가지의 유형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예시를 들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