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업체 불고기 브라더스, 도네누, 볏짚 삼겹살의 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3 / 2019.12.24
- 6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식업체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발표하실 때 설명 같이 포함했습니다....
불고기 브라더스에 관한 자료가 괜찮습니다.
- 목차
-
Ⅰ. 불고기 브라더스
1. 불고기브라더스의 정의
2. 불고기브라더스의 특성
3. 불고기브라더스의 사업전략
4. SWOT분석
5. 결론
Ⅱ. 돈데이
1. 돈데이의 정의
2. 돈데이의 사업전략
3. SWOT분석
4. 결론
Ⅲ. 볏짚 삼겹살 도네누
1. 도네누의 정의
2. 도네누의 사업전략
3. SWOT 분석
4. 결론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불고기브라더스
1. 불고기브라더스의 정의
(1) 우리나라 불고기의 역사
불고기는 오래 전부터 우리 민족과 함께한 음식이다. 육당 최남선 선생에 의하면 수신기란 중국 고서에 고구려 민족이 맥적이라는 음식을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고 한다.
‘맥’이란 고구려에 살던 우리 민족을, ‘적’이란 고기를 꼬챙이에 꿰어 구운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맥적은 고구려식 불고기다. 그 이후 통일신라와 고려시대에는 당시에 성행한 불교의 영향으로 육식이 발달하기 못했다.
하지만 몽골의 지배를 받으면서 다시금 육식이 부활하고 불고기가 발달했다. 이때의 불고기를 일컫는 이름은 ‘설야떡’이었다. 1925년 출간된 민속학 책인 해동죽지에 따르면 눈 오는 겨울밤에 먹는 불고기란 이름의 요리가 고려시대에 되살아났다는 기록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