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고기브라더스, 죠죠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5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 일본 야키니쿠에 의한 우리나라 불고기의 위기
남의 것을 연구해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은 세계 경쟁 시대의 기본이다. 세계화, 국제화의 성공은 발명도 발명이지만 얼마나 개발할 줄 아는가에 달려있다.
음식도 세계도 마찬가지다. 이탈리아, 프랑스 요리는 세상의 미식가들이 다 맛있다고 하는 음식의 명문이다.‘그렇다면 개발이다’라며 현지로 대량 유학을 가고 구루메 관광을 해서 일본식 이탈리아 요리를 창조해 내는 일본의 요리사들, 여기에 한술 더 떠서 맛이 없고 철학이 없는 음식은 냉정하게 도태시키는 일본의 대중들, 일본인들의 ‘미식’수준은 한마디로 요리사도 대중도 세계 최고라 할 수 있다.
한국음식 가운데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불고기' 라고들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삼겹살과 불고기는 양대 산맥을 이룰 정도로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고기구이 음식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본의 야키니쿠 전문점이 서서히 눈에 띄면서 불고기와의 경쟁력을 부추긴다. 한국의 불고기가 일본으로 건너가 재일 한국인들에 의해 생겨나 변화 발전된 야키니쿠는 일본의 대표 음식으로 손꼽힌다고 한다.
한국의 불고기와 일본 야키니쿠 무엇이 같고 다를까?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 불고기를 일본에게 뺏기고 있는 것은 아닐까? 우리는 김치를 통해 이와 같은 사례를 한번 경험해 보았다. 세계인들은 우리나라 음식인 김치보다 일본식 김치인 기무치를 더 선호하고 김치라는 음식 자체가 일본음식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다. 이러한 사례를 보았을 때 우리는 불고기에 조금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불고기와 야끼니쿠를 대표로 하는 한국의 불고기브라더스와 일본의 죠죠엔이라는 기업을 선정하여 비교해 보았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와 일본, 서로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우리나라의 불고기 사업이 지향해야할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