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1. 교촌의 뜻 ―1
2 .교촌의 캐릭터 ―1
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2
Ⅱ. 제품 소개
1 .닭에 대하여 ―2
2 . 교촌치킨 분석 ―3
Ⅲ. 시장 분석
1. 시장 현황 ―5
Ⅳ.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6
(1) BBQ 회사 분석 ―6
(2) BHC 회사 분석 ―7
Ⅴ. 마케팅 전략
1.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8
Ⅵ. 마케팅 믹스(4P'S)
Ⅶ. SWOT 분석
Ⅷ. 판매 후 고객관리
Ⅸ. 마케팅 성과
Ⅹ.향후 전망 및 추천 전략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1. 교촌의 뜻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2 .교촌의 캐릭터
캐릭터 이름은 ‘촌돌이’며 한복을 입은 시골 어린이를 캐릭터 화하였다. 그 외 로고는 그림으로 첨부하겠다.
<촌돌이> <이미지 로고>
<메인로고(영문)>
<메인로고(한글)>
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 1991년 3월 1호점(본점) 개설
- 1995년 8월 : 회사설립(개인유통체인 사업부)
- 1997년 10월 : (주) 센츄리 유통설립(유통업)
- 1997년 12월 : 30호점 개설
- 1999년 11월 : 케이 앤 지 시스템(주) 설립
- 1999년 12월 : 50호점 개설
- 2001년 6월 : 200호점 개설
- 2001년 12월 : 280호점 개설
- 2002년 6월 : 교촌치킨 소스 미국 FDA 식품규격 다이어트 식품 승인
- 2002년 6월 :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 2002년 11월 : 기업경영대상수상
- 2002년 11월 : 법인명 교촌 에프앤비(주)로 변경
- 2002년 12월 : 500호점 돌파
- 2002년 12월 :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 2002년 12월 : 서비스경영대상 수상
- 2002년 12월 : 520호점 개설
- 2003년 2월 : 한국노총 주체 우수프랜차이즈 선정
Ⅱ. 제품 소개
1 .닭에 대하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