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 상

2. 목 적

3. 교촌은?

4. 교촌의 3대 선언

5. 교촌치킨의 수상경력

6. 연 혁

7. 교촌의 탄생

8.교촌의 프랜차이즈 사업

9. SWOT분석

10. S-T-P

11. 4P

12. 교촌 F&B(주) 성공전략

13. 교촌치킨의 사업전망

14. 대리점 개설 절차

15. 가맹점 개설 지원사항

16. 결 론

※자료출처 ※인터뷰
본문내용
外食(foodservice)은 인간의 식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현대에 들어서 외식업의 발달은 소득 증가와 외식문화 발달과 특히 주5일 근무 확산으로 여가 문화와 관련된 창업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최근들어 외식사업시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창업자들의 관심도 쏠리고 있다.

875여개의 가맹점을 운영중인 [교촌치킨]이 경기불황과 창업시장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서울도 아닌 지방도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이 업체가 올 한해 개설한 점포만 해도 2백여 곳. 포화상태에 이른 치킨시장에서 일궈낸 쾌거이기에 더 의미가 있다. 프랜차이즈의 창업열풍의 성공적인 사업전략으로 가맹점 폐점율 0%대를 자랑하는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사업의 가맹점 관리와 서비스 방안을 모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BBQ의 성공요인
  • 사례를 통한 4p mix 및 swot분석 그리고 소비자 행동목차I. 서론(1) 소비자 행동 중심의 마케팅(2) 목적 및 선정동기(3) 기업소개II. 본론(1) 경영환경(2) 경쟁자 분석(3) SWOT 분석 (4) STP(5) 4P 전략(6)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1) 문제(욕구)의 인식과 활성화 2) 정보의 탐색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 후 태도의 형성과 변화III. 결론 및 제언(1) 성공요인(2) 문제점(3) 발전방향I. 서론(1) 소비자 행동 중심의 마케팅과거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팔리던

  • [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전략
  • 세계로 뻗는 지역 명품 - 목 차 -요약문 Ⅰ. 서론1. 기업선정 동기2. 회사소개1) 교촌의 의미 2) 경영이념3) 연혁4) 해외산업 현황5) 교촌치킨 로고의 특징Ⅱ. 본론 1. STP분석1) 시장 세분화 (Segmenting)2) 주 고객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경쟁우위요소(Key Successful Factors) 분석1) 제품적 속성 (Product Attributes)2) SWOT 분석을 활용한 전략 도출Ⅲ. 결론1. 앞으로의 전망2. 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Ⅳ. 부록1. 참고문헌

  •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제너시스 기업소개 제너시스 기업 연혁 제너시스 수상내역 제너시스 기업현황 제너시스 외부 분석 제너시스 내부 분석
  • 분석ⅱ) 외부분석Ⅳ. 제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과정ⅰ) 글로벌 시장 진출 배경ⅱ) 글로벌시장 진출의 성공ⅲ) 글로벌시장 진출 성공요인Ⅴ.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ⅰ) 글로벌 STP 전략ⅱ) 글로벌 마케팅 믹스 전략Ⅵ.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조직 통제Ⅶ.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제언Ⅰ. 기업개요 및 선정 배경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주)제너시스는 1995년에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성공사례
  • 교촌의 성공사례과 목 명: 과목 이름마케팅학 과: 학과 입력경영학과조 이 름: 제 출 일: 담당교수: 목 차 1.서론1.1. 기업소개1.2. 선정동기1.3.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1.4. 기업 현황 및 비전2.본론2.1. 환경분석2.2. SWOT분석2.3. STP 분석2.4. 4P전략3. 결론3.1. 교촌치킨의 보완점3.2. 발전방안통계자료 결과참고문헌부록 - 설문지< 표목차 > 프랜차이즈 치킨점의 상위 10개 브랜드의 순위 SWOT 분석 SWOT분석 결과에 따른 전략 방향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치킨전문점의 성공신화를 창조하였다. 이는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치킨 시장의 포화 상태를 지적한 상황에서 얻은 결과이기에 더 주목할 만한 성과이다. 특히, 교촌이 내세우는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는 폐업율 0%라는 업적을 달성함으로써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다양한 메뉴의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폐점율 0%는 시사하는 바가 많다고 보았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교촌치킨의 경영전략에 대해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