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사례] 교촌치킨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1.기업 소개
(1) 교촌의 의미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2) 교촌은?
1991년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설립된 교촌치킨은 치킨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치킨 전문가들과 깨끗한 자연에서 나온 천연재료, 앞서가는 선진시설로 치킨을 만들고 있다.
교촌은 가맹점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퇴직금, 아파트 매매금 등으로 마련한 창업자금을 마지막 재산으로 보고 철저한 상권분석 이후 점포를 내주고 있다.
전국 1040개 가맹점 폐점율 0%대를 자랑하는 교촌 치킨은 현금흐름이 좋아 부채가 없다고 하며, 2002년 한국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기업경영대상과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및 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 등 끊임없는 발전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건전한 체인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교촌 치킨은 특별한 맛과 서비스, 완벽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수익성 높은 아이템으로 나날이 체인점이 증가하고 있으며 태국, 일본, 중국 및 유럽 등으로 진출할 계획을 잡고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킨프랜차이즈로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 비비큐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BBQ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및 BBQ 미래전략
  • 마케팅- 신제품 탄생의 원천, 치킨대학 세계 식문화 과학기술원치킨대학은 황금올리브 치킨, 바삭칸 치킨, 속안심 등 BBQ의 장수 인기 메뉴를 탄생시킨 연구소입니다. 소비자의 기호와 시장 트렌드를 조사, 연구하여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메뉴를 개발하고 품질을 개선시키고 있다. - 매장경영의 달인을 창출하는, 치킨대학 경영개발원BBQ 창업, 경영, 메뉴조리, 서비스, 홍보 등 매장 운영의 하나부터 열까지를 교육하고 있다. BB

  • [졸업논문] 한국외식산업 경영관리에 대한 연구(치킨사업을 중심으로)
  • 졸업논문한국외식산업 경영관리에 대한 연구(치킨사업을 중심으로)목차제1장 서론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2. 연구 내용제2장 한국외식사업의 현황1.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2. 외식산업 경영환경과 소비자제3장 한국외식산업 경영관리의 주요과제 및 전략1. 마케팅 측면2. 인적자원관리 측면3. 재무관리 측면4. 문제점 및 전략제4장 사례연구1. BBQ치킨2. 교촌치킨3. 네네치킨4. 치킨업체의 주요정보 비교 제5장 결론참고 문헌제1장 서론1.

  •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제너시스 기업소개 제너시스 기업 연혁 제너시스 수상내역 제너시스 기업현황 제너시스 외부 분석 제너시스 내부 분석
  • 마케팅 실행, 소비자 기호를판매 적극적으로 반영한 해외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서 비 스 : 고객감사 이벤트 및 배달 시간까지 철저히 관리② 지원활동▷인적자원 관리 : 전략적 차원에서의 인재선발 및 높은 수준의 사원 복리후생제도▷기술개발 활동 : 기업 직속 R&D 기관인 제너시스 치킨대학 운영▷기업 하부구조 : 무차입 경영을 통한 높은 재무안정성, 본사와 하부기관 및 가맹점 간의정보전산 네트워크 구축ⅱ) 외부분석(1) 글로벌 산업

  • BBQ의성공사례 레포트
  • 경영시스템가족●사업구조 : 브랜드의 세계화, 국제화 추진 및 다각화를 통한 브랜드 위상제고●사업의 고도화 : 사업의 고도화 강화●경영시스템 : 세계화를 지향한 인재양성 및 조직체계 확립, 글로벌 경제능력 배양(마케팅, 경영정보, 고객만족)●가족 : 가족 간의 공동체 의식 강화, 보람차고 건전한 삶의 터전 제공, 사회발전에 공헌 3) 사업미션2. 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 분석치킨 외식사업에 속하는 패스트푸드점으로 알려진 KFC나 파파이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성공사례
  • 교촌의 성공사례과 목 명: 과목 이름마케팅학 과: 학과 입력경영학과조 이 름: 제 출 일: 담당교수: 목 차 1.서론1.1. 기업소개1.2. 선정동기1.3.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1.4. 기업 현황 및 비전2.본론2.1. 환경분석2.2. SWOT분석2.3. STP 분석2.4. 4P전략3. 결론3.1. 교촌치킨의 보완점3.2. 발전방안통계자료 결과참고문헌부록 - 설문지< 표목차 > 프랜차이즈 치킨점의 상위 10개 브랜드의 순위 SWOT 분석 SWOT분석 결과에 따른 전략 방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