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 기업소개
1.2. 선정동기
1.3.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
1.4. 기업 현황 및 비전
2.본론

2.1. 환경분석
2.2. SWOT분석
2.3. STP 분석
2.4. 4P전략

3. 결론

3.1. 교촌치킨의 보완점
3.2. 발전방안

통계자료 결과

참고문헌
부록 - 설문지
본문내용
1.1 기업소개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우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를 포한하고 있는 교촌은 정도경영, 함께 나눔, 고객중심 기업으로 맛과 서비스에서 고품격만을 추구하는 교촌치킨은 수많은 외국계 프랜차이즈의 범람 속에서도 국내 순수 토종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인정받고 있다.
1991년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설립된 교촌치킨은 치킨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치킨 전문가들과 깨끗한 자연에서 나온 천연재료, 앞서가는 선진시설로 이 시대에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치킨만을 만들고 있다.
전국 970개 가맹점 폐점율 0%대를 자랑하는 교촌치킨은 2002년에 이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교촌치킨만의 독특한 소스는 까다롭다는 미국 FDA로부터 다이어트식품으로 적합판정을 받았을 뿐 아니라, 기업경영대상과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및 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 등 끊임없는 발전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건전한 체인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교촌치킨은 특별한 맛과 서비스, 완벽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수익성 높은 아이템으로 나날이 체인점이 증가하고 있으며 태국, 일본, 중국 및 유럽 등으로 진출할 계획을 잡고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킨프랜차이즈로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참고문헌
유성영,"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1994.
장경진&조진용,"패밀리 레스토랑 마르쉐의 브랜드 자산 가치 결정요인과 전략적 활용에 삼육대학교, 2003.
조성희,"외식 서비스품질의 평가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1998.
진양호,"호텔레스토랑의 메뉴엔지니어링에 관한 연구", 학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7.
허 창,"가족생활 주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석사학위논문,
세종대학원, 1996.
홍석환,"X세대의 외식습관에 관한 연구", 월간식당, 1995.5. pp.204-219.

참고 사이트
교촌 치킨 -
교촌 치킨 사랑 -
닭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 -
메뉴판 닷컴 - menupan.com
신문가게 -
삼성 경제 연구소 -
여성 신문/ -
월간 식당 - monthly.foodbank.co.kr
한국 경제 신문 -
한국 마케팅 연구원 -
BBQ -
LG 경제 연구소 -
KFC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교촌의 삼대 선언2-4. 교촌의 다짐2-5. 교촌의 조직도2-6. 교촌이 걸어온 길2-7. 교촌 치킨 CEO의 회사소개2-7-1. 프랜차이즈란?2-7-2 프랜차이즈 어떤 기업이 있나?Ⅱ. 본론1. 교촌의 현상황1-1. 회사의 경영상태1-1-1. 회사 매출 실적-재무제표와 회계 자료들1-1-2. 교촌의 규모와 수익1-1-3. 가맹점 증가 추이1-1-4. 경쟁사와의 비교2. 교촌의 성공담2-1.바르게 그러나 다르게 2-2.성공사례기사 3. SWOT분석 4. STP전략 5. 마케팅 믹스 전략6. 슬로우 푸드 운동

  • 교촌치킨 WOM 마케팅 전략 보고서
  • 교촌치킨 WOM 마케팅 전략 보고서I. 소비자 도달의 원리II. 성공한 WOM 사례1. 김치냉장고 딤채2. SM5III. 교촌 치킨 회사소개 및 보도자료1. 교촌 치킨 개요2. 교촌 치킨의 역사IV. 설문조사V. 설문조사 결과분석1. 교촌치킨에 대한 인지도2. 인지가 구매로 이어진 경우3. 20대 남녀 각각 50명 대상으로 조사VI. 교촌 치킨의 WOM1. 긍정적 WOM2. 부정적 WOMVII. 교촌 치킨의 SWOT 분석VIII. 대 안1. 점포경영의 분리2. 양의 조절3. 프랜차이즈 점포의 통일화와 체

  • [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 마케팅 전략1.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1) 차별화 전략교촌치킨의 브랜드 캐치프레이즈는 잊을 수 없는 맛이다. 특히 독특한 양념과 남다른 조리방법을 통해 맛 때문에 다시 들를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는 교촌치킨이 동계열업체와 차별화 되는 포인트이면서 교촌치킨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가맹점의 내부도 기존의 동네 치킨점과 차별을 두었다. 동네 치킨점이 주점화돼 주부나 청소년 등이 이용하기

  • [마케팅조사] 교촌치킨의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 마케팅 리서치 보고서 - 교촌치킨-과목명 : 교수님 : 조 : 조원 : 목 차교촌치킨 소개15-3미시환경 분석15-5거시환경 분석15-6SWOT 분석15-9교촌의 문제점15-11대안도출 (1)15-대안도출 (2)15-대안도출 (3)15-설 문 지15-1415 - ▲ 주제 : 교촌치킨의 성공요인은 무엇이고 앞으로 발전방향은 어떤것이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치킨마루)
  • 치킨류 체인사업 >> 중-저가 전략의 치킨전문점 치킨마루 기업 평가 및 성공전략 참고자료 기업 등록 정보 - >> 공정거래 위원회 (가맹산업거래) 홈페이지 > 정보공개서 (공개서열람) >치킨마루 목차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소개, 현황 > 연혁, 경영이념 / 방침 등본론 1 - 치킨마루 성공전략, 차별화전략본론 2 – 치킨전문점 환경 분석(비교분석) : 대표업체 BBQ, 교촌 치킨> BBQ>교촌 치킨본론 3 – 마케팅 전략>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