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1. 기업소개
1.2. 선정동기
1.3.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
1.4. 기업 현황 및 비전
2.본론
2.1. 환경분석
2.2. SWOT분석
2.3. STP 분석
2.4. 4P전략
3. 결론
3.1. 교촌치킨의 보완점
3.2. 발전방안
통계자료 결과
참고문헌
부록 - 설문지
- 본문내용
-
1.1 기업소개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우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를 포한하고 있는 교촌은 정도경영, 함께 나눔, 고객중심 기업으로 맛과 서비스에서 고품격만을 추구하는 교촌치킨은 수많은 외국계 프랜차이즈의 범람 속에서도 국내 순수 토종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인정받고 있다.
1991년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설립된 교촌치킨은 치킨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치킨 전문가들과 깨끗한 자연에서 나온 천연재료, 앞서가는 선진시설로 이 시대에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치킨만을 만들고 있다.
전국 970개 가맹점 폐점율 0%대를 자랑하는 교촌치킨은 2002년에 이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교촌치킨만의 독특한 소스는 까다롭다는 미국 FDA로부터 다이어트식품으로 적합판정을 받았을 뿐 아니라, 기업경영대상과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및 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 등 끊임없는 발전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건전한 체인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교촌치킨은 특별한 맛과 서비스, 완벽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수익성 높은 아이템으로 나날이 체인점이 증가하고 있으며 태국, 일본, 중국 및 유럽 등으로 진출할 계획을 잡고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킨프랜차이즈로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 참고문헌
-
유성영,"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1994.
장경진&조진용,"패밀리 레스토랑 마르쉐의 브랜드 자산 가치 결정요인과 전략적 활용에 삼육대학교, 2003.
조성희,"외식 서비스품질의 평가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1998.
진양호,"호텔레스토랑의 메뉴엔지니어링에 관한 연구", 학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7.
허 창,"가족생활 주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석사학위논문,
세종대학원, 1996.
홍석환,"X세대의 외식습관에 관한 연구", 월간식당, 1995.5. pp.204-219.
참고 사이트
교촌 치킨 -
교촌 치킨 사랑 -
닭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 -
메뉴판 닷컴 - menupan.com
신문가게 -
삼성 경제 연구소 -
여성 신문/ -
월간 식당 - monthly.foodbank.co.kr
한국 경제 신문 -
한국 마케팅 연구원 -
BBQ -
LG 경제 연구소 -
KFC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