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원론 및 벤처창업론 발표자료로서 A+ 받은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창업이란?
2.창업성공의 요건
3.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
4.연구 목적


Ⅱ. 본론
1.교촌치킨에 대해
2.기업현황 및 비전(vision)
2. 교촌치킨과 B.B.Q의 비교
3.교촌치킨의 성공전략 분석
(1)환경분석 1)거시적 환경분석
2)미시적 환경분석
(2)SWOT분석
(3)SWOT분석에 따른 전략방향과 기본전략
(4)STP분석
(5)4P분석(가격, 제품, 유통, 촉진)
(6)발전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3.교촌치킨의 성공전략 분석
(1)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 사회 문화 환경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변화된 Life style로 집에서 상을 차리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밖에서 간편히 해결하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외식산업이 증가하고 있다. 또 예전과 달리 배 고품을 해결 하기 위해 밥을 먹기보다는 무엇이든지 때우면 된다는 식의 인식이 확산되면서 밥을 대신 할 음식들의 이용 횟수가 증가하고 있다.
.
.
.
.
.
.

2)미시적 환경 분석
☞ 경쟁업체
- 중소영세 브랜드의 난립 : 무분별한 가맹점 확장
- 매상 늘리기 위주 영업 : 복합메뉴 동시 영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페리카나의 문제점, 개선방향
  • 페리카나 목 차1. 페리카나 기업분석■ 연 혁■ 상황분석2. 페리카나의 과거 그리고 현재■ SWOT 분석■ 4P MIX 전략■ FORCE FERICANA※ 페리카나의 현위치3. 경쟁업체 분석 (교촌치킨)■ 교촌치킨의 등장■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교촌치킨의 성공 마케팅 요인4. 경쟁업체 분석 (BBQ치킨)■ BBQ치킨의 등장■ BBQ치킨의 성공 요인■ BBQ치킨의 성공 마케팅 요인5. 페리카나의 문제점6. 페리카나의 개선방향1. 페리카나 기업분석■ 연 혁◉ 1982. 04. 27

  • 교촌치킨의 성공전략
  • 치킨브랜드에 비해 비싼 가격② 다른 치킨브랜드에 비해 양이 적음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① 육우파동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재료② 소자본 창업가능③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음④ 다양한 수요층⑤ 예비창업자의 접근성이 용이함① 시장에서의 치킨전문점의 포화상태② 획일화된 메뉴와 서비스③ 사료값 폭등으로 인한 육계 가격인상4. 성공요인 (1) 품질수준( “3대 선언 -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교촌치킨은 대형 치킨점을 능가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마케팅 전략 분석학 부 : 학 번 : 이 름 :♤ 목 차 ♤1. 대 상2. 목 적3. 교촌은? 4. 교촌의 3대 선언5. 교촌치킨의 수상경력6. 연 혁7. 교촌의 탄생8.교촌의 프랜차이즈 사업9. SWOT분석10. S-T-P11. 4P12. 교촌 F&B(주) 성공전략13. 교촌치킨의 사업전망14. 대리점 개설 절차15. 가맹점 개설 지원사항16. 결 론 ※자료출처 ※인터뷰국내 치킨 역사를 다시 쓴다!!1. 대상브 랜 드 - 교촌치킨 회 사 명 - 교촌 F&B(주) 대표자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성공사례
  • 치킨점 월 평균 이용 횟수 전반적인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회귀 분석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만족도 타인 추천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만족도 이용 경로에 따른 고객 만족도 T-test 결과< 그림목차 > 지역별 가맹점 분포도 프랜차이즈 치킨점 선호 현황 인지 경로 요인별 만족도 매장 이용 경로교촌 치킨의 성공 사례에 관한 연구마케팅 케이

  • [마케팅원론]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성공해서 지방으로 내려간 프랜차이즈 형태가 아니라 반대로 지방에서 성공하여 서울로 올라온 케이스라는 것을 들은 적이 있기에 그 성공의 비결도 알고 싶었다.치킨이라고 하는 음식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외식업의 한 형태인데, 이렇게 실생활의 요소를 학술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기회를 가지게 된다는 점 역시 매력적이었다. 이번 조사를 통해서 맛있다고 소문난 교촌 치킨도 먹어보고 팀원들끼리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관련 마케팅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