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면서...
★ 교촌의 출시배경
★ 교촌이 걸어온 길
★교촌의 연혁
2. 치킨업계의 새바람
★교촌의 성공전략
★교촌의 SWOT분석
★M.Poter의 5-Force 모델
★경쟁자를 통한 분석
3. 끝맺으면서...
★교촌의 문제점과 대책
★교촌이 나아갈 길
- 본문내용
-
외국계 프랜차이즈가 즐비한 가운데 국내 순수 토종 치킨 프랜차이즈가 자신있게 간판을 내걸었다.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잊을 수 없는 맛"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기업. 바로 교촌치킨이었다.
12년 동안 가맹점을 600여개로 확장했을 뿐 아니라 산자부 주관 치킨업체 최초의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한국서비스 경영진흥원 주최의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한국기업경영학회 주최의 기업경영대상 등 우리나라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로 인정받고 있다. 더 놀라운 것은 지금까지 폐점한 가맹점이 단 한곳도 없다는 사실이다.
“현재 국내에는 프랜차이즈 본부만 1,000개에 육박하고 있으나 10년 이 상의 업체는 손으로 꼽을 정도며 이 가운데 ‘폐점율=0’인 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성공 행진에도 불구하고 권 사장은
"무분별한 가맹점 확충보다는 실패업는 가맹점을 만들기 위해 하나의 점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0% 폐점율'을 더욱 중요시했다. 아울러 권 사장은 "정직하고 차별화된 세계적 브랜드로 외국브랜드에 잠식되는 우리 나라 먹거리 시장을 수호하고, 오히려 해외에도 진출해 우리 음식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