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 교촌의 출시배경
★ 교촌이 걸어온 길
★교촌의 연혁

2. 치킨업계의 새바람
★교촌의 성공전략
★교촌의 SWOT분석
★M.Poter의 5-Force 모델
★경쟁자를 통한 분석

3. 끝맺으면서...
★교촌의 문제점과 대책
★교촌이 나아갈 길




본문내용
외국계 프랜차이즈가 즐비한 가운데 국내 순수 토종 치킨 프랜차이즈가 자신있게 간판을 내걸었다.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잊을 수 없는 맛"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기업. 바로 교촌치킨이었다.
12년 동안 가맹점을 600여개로 확장했을 뿐 아니라 산자부 주관 치킨업체 최초의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한국서비스 경영진흥원 주최의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한국기업경영학회 주최의 기업경영대상 등 우리나라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로 인정받고 있다. 더 놀라운 것은 지금까지 폐점한 가맹점이 단 한곳도 없다는 사실이다.
“현재 국내에는 프랜차이즈 본부만 1,000개에 육박하고 있으나 10년 이 상의 업체는 손으로 꼽을 정도며 이 가운데 ‘폐점율=0’인 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성공 행진에도 불구하고 권 사장은
"무분별한 가맹점 확충보다는 실패업는 가맹점을 만들기 위해 하나의 점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0% 폐점율'을 더욱 중요시했다. 아울러 권 사장은 "정직하고 차별화된 세계적 브랜드로 외국브랜드에 잠식되는 우리 나라 먹거리 시장을 수호하고, 오히려 해외에도 진출해 우리 음식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요인
  • 교촌치킨은 독특한 맛과 기술로 프라이드 치킨점의 성공신화를 창조하였다. 이는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치킨 시장의 포화 상태를 지적한 상황에서 얻은 결과이기에 더 괄목할 만한 성과이다. 특히, 교촌이 내세우는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는 폐업율 0%라는 업적을 달성함으로서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교촌치킨의 마케팅 및 전략을 연구해보고자 연구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4.연구목적교촌치킨이

  • 교촌치킨 WOM 마케팅 전략 보고서
  • 교촌치킨 WOM 마케팅 전략 보고서I. 소비자 도달의 원리II. 성공한 WOM 사례1. 김치냉장고 딤채2. SM5III. 교촌 치킨 회사소개 및 보도자료1. 교촌 치킨 개요2. 교촌 치킨의 역사IV. 설문조사V. 설문조사 결과분석1. 교촌치킨에 대한 인지도2. 인지가 구매로 이어진 경우3. 20대 남녀 각각 50명 대상으로 조사VI. 교촌 치킨의 WOM1. 긍정적 WOM2. 부정적 WOMVII. 교촌 치킨의 SWOT 분석VIII. 대 안1. 점포경영의 분리2. 양의 조절3. 프랜차이즈 점포의 통일화와 체

  • 교촌치킨 WOM 마케팅 분석
  • 교촌치킨재무상태 양호기업이미지 우수품질우위 유통조직확보차별화된 제품용기제품 가격 불신가격파괴 유통제품 증가배달직원의 어려움경쟁 업체 증가시장 수요 변동이 적다고품질의 고객 욕구다양한 고객 계층형성부가가치가 높다건강에 대한 소비자관심증대사업 다각화 부족장기적 경영전략 부재고객관리 시스템 미흡신제품 개발의 부재연구 기술력 취약SWOTSTWO대구서울여자남자reserved6 8 2 13negative18 20 19 31positive76 72 79 5

  • [외식산업사례] 교촌치킨 분석
  • 학과 : 관광정보과학번 :이름 :1목 차외식산업이란?외식산업의 특성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배경외식산업시장의 전망외식산업의 성공사례외식산업의 실패사례체인경영의 장점과 단점우리나라 치킨시장의 추이교촌이 걸어온길10. 교촌의 조직도11. 교촌치킨의 활동내용과 매출12. 교촌 브랜드 소개13. 교촌치킨의 메뉴 소개14. 교촌치킨의 SWOT분석15. 교촌의 경쟁사 BBQ에 대해서16. 교촌치킨과 BBQ치킨의 비교분석17. 교촌치킨 대리점 개설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2) 국내 서비스 산업 환경3) 외식 및 치킨 산업 분석4) 신문기사를 통한 소비자 인식 변화2. 기업 분석1) 성공 사례 분석 - BBQⅰ) 기업 소개 - BBQ ⅱ) 성공 요인 분석◇ 소비자의 정확한 니즈 파악◇ 불리한 환경하에서의 공격적 마케팅 전략◇ 용이한 사업 확장과 차별화된 판매 관리◇ 치킨대학의 설립 및 이에 맞춘 중장기적 시장 접근◇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