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기업분석
기업소개
연혁
경영철학
조직도
II.제품분석
닭의 영향과 효능
교촌치킨의 영양분석
교촌치킨의 메뉴
III.시장분석
시장환경
경쟁사 분석
IV.전략분석
SWOT분석
4P
V.추천전략
본문내용
I.기업분석
기업소개
교촌이란?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
1991년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설립
교촌의 경영철학

연혁

- 1991년 3월 1호점(본점) 개설
- 1995년 8월 : 회사 설립(개인 유통체인 사업부)
- 1997년 10월 : (주) 센츄리 유통 설립(유통업)
- 2002년 11월 : 법인명 교촌 에프앤비(주)로 변경
- 2002년 12월 :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 2002년 12월 : 서비스경영대상 수상
- 2003년 11월 : Menupan.com 주최 치킨업계 인지도 1위
- 2003년 12월 : 1000호점 돌파

조직도

II.제품분석
(1) 닭의 영양과 효능
닭의 영양
고단백질 식품이다.
저지방 식품이다.
저칼로리 식품이다.
불포화 지방산이 함량이 높은 식품이다.
닭의 효능
피부 미용과 골다공증에 효과가 높다.
단백질이 많아 두뇌 활동을 촉진시켜 준다.
산후 회복식으로 좋은 영양식이다.
우리 몸의 간장을 보호해준다.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항암 작용이 있다.
소화 흡수가 잘된다.
감기 치료에 좋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교촌의 삼대 선언2-4. 교촌의 다짐2-5. 교촌의 조직도2-6. 교촌이 걸어온 길2-7. 교촌 치킨 CEO의 회사소개2-7-1. 프랜차이즈란?2-7-2 프랜차이즈 어떤 기업이 있나?Ⅱ. 본론1. 교촌의 현상황1-1. 회사의 경영상태1-1-1. 회사 매출 실적-재무제표와 회계 자료들1-1-2. 교촌의 규모와 수익1-1-3. 가맹점 증가 추이1-1-4. 경쟁사와의 비교2. 교촌의 성공담2-1.바르게 그러나 다르게 2-2.성공사례기사 3. SWOT분석 4. STP전략 5. 마케팅 믹스 전략6. 슬로우 푸드 운동

  • [마케팅분석] 교촌치킨 마케팅분석
  • 목 차서론기업소개 및 환경분석STP분석4P’s 분석결론서 론* 교촌치킨 최고의 인기메뉴 - 골드윙서 론* 교촌치킨 최고의 인기메뉴 - 골드윙교촌치킨 선정동기스무디 -> 교촌치킨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온 성공 사례쉽게 접할 수 있는 외식업맛있다는 입소문기업 소개 및환경분석*교촌치킨 최고의 인기메뉴 - 골드윙기 업 소 개 및 환 경 분 석* 다리만을 사용 – 로얄 스틱교촌치킨 기업소개“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의미100

  • 교촌치킨 WOM 마케팅 분석
  • 교촌치킨의 부정적 Wom역기능적 광고신비감만 떨어 뜨린다.부정적 입소문이 난다(기존 치킨과 같은 이미지)차별성 희석역기능적 광고통합되지 않은 광고어수선해 보인다싸구려 이미지부정적 WOM 개선방향시간이 오래 걸린다.치킨의 양이 적다.통일성이 없다.정성을 들이고 조리법이 다른 것을 고객에게 알린다.치킨량을 늘이기 보다는 side메뉴를보강한다.정기적 교육 및 관리를 실시한다.설문조사 분석남자(50명 중)여자(50명 중)안다3

  • [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 조별과제마케팅 사례발표교 촌 치 킨과 목 명 : 마 케 팅지도교수 : 조 원 : 제 출 일 : 2003. 06. 04.목 차Ⅰ. 기업 소개 1. 교촌의 뜻 ―12 .교촌의 캐릭터 ―1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2Ⅱ. 제품 소개 1 .닭에 대하여 ―22 . 교촌치킨 분석 ―3Ⅲ. 시장 분석 1. 시장 현황 ―5Ⅳ.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6(1) BBQ 회사 분석 ―6(2) BHC 회사 분석 ―7Ⅴ. 마케팅 전략 1.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8Ⅵ. 마케팅 믹스(4PS) Ⅶ. SWOT 분석 Ⅷ. 판매 후 고객

  • BBQ치킨 기업분석 그리고 대안
  • BBQ치킨 기업분석 그리고 대안1. 서론1.1 기업 선정의 동기1.2 시장 현황1.3 기업 소개1.4 기업 목표2. 본론2.1 국내시장 분석2.2 해외시장 분석3. 결론3.1 문제점3.2 대안방안 마련1. 서론 1.1 기업선정의 동기치킨은 ‘국민 야식’이라 불릴 만큼 우리 삶에 가장 친숙한 외식업 중의 하나이다. 그 중에서도 치킨 업계에서 가장 굳은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 BBQ치킨이라고 판단하였다. 또한 BBQ치킨은 국내의 탄탄한 입지를 기반으로 해외에도 활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