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은 독특한 맛과 기술로 프라이드 치킨점의 성공신화를 창조하였다. 이는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치킨 시장의 포화 상태를 지적한 상황에서 얻은 결과이기에 더 괄목할 만한 성과이다. 특히, 교촌이 내세우는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는 폐업율 0%라는 업적을 달성함으로서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교촌치킨의 마케팅 및 전략을 연구해보고자 연구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4.연구목적교촌치킨이
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2) 국내 서비스 산업 환경3) 외식 및 치킨 산업 분석4) 신문기사를 통한 소비자 인식 변화2. 기업 분석1) 성공 사례 분석 - BBQⅰ) 기업 소개 - BBQ ⅱ) 성공 요인 분석◇ 소비자의 정확한 니즈 파악◇ 불리한 환경하에서의 공격적 마케팅 전략◇ 용이한 사업 확장과 차별화된 판매 관리◇ 치킨대학의 설립 및 이에 맞춘 중장기적 시장 접근◇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
마케팅 차원의 적극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3. 경쟁사 환경(Competitor)(1) 교촌치킨1991년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 차별화’를 표방하여 설립된 교촌치킨은 치킨에 대해 끊 임없이 연구하는 치킨 전문가들과 깨끗한 자연에서 나온 천연재료, 앞서가는 선진시설로 치킨을 만들고 있다. 전국 700개 가맹점 폐점률 0%대를 자랑하는 교촌치킨은 2002년 한 국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촌 치킨이 성공한 것은 독창적인 소스를 개발,소비자
마케팅 차원의 적극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3. 경쟁사 환경(Competitor)(1) 교촌치킨1991년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 차별화’를 표방하여 설립된 교촌치킨은 치킨에 대해 끊 임없이 연구하는 치킨 전문가들과 깨끗한 자연에서 나온 천연재료, 앞서가는 선진시설로 치킨을 만들고 있다. 전국 700개 가맹점 폐점률 0%대를 자랑하는 교촌치킨은 2002년 한 국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촌 치킨이 성공한 것은 독창적인 소스를 개발,소비자
마케팅전략 사례(1) SNS 마케팅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한 입소문 유포 -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상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비비큐 매니아로 육성- 개인 블로그 등을 통한 입소문 가능한 컨텐츠 개발- 닭사모와 같은 커뮤니티를 본사 주관으로 설립 운영- 비공개적으로 지원하며, 전문적인 온라인 마케터가 컨트롤- Spread 가능한 자원들을 지원하며, 오프라인으로 모임 연결(2) 내부마케팅- 신제품 탄생의 원천, 치킨대학 세계 식문화 과학기술원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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