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Dr.you 닥터유 PR 활동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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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Dr.you 등장배경

3. Dr.you란?

4. PR 활동

5. 경쟁사

6. 위기

7. 현재 활동

8. 결론
본문내용

1. Dr.you 선정이유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건강하고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웰빙 운동이나 웰빙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 관련사례를 조사하던 중 가장 적합한 사례인 닥터유를 발견하게 되었다. 그리고 저관여 제품인 과자를 완전한 고관여 제품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이 생각하고 골라야하는 제품으로 만든 닥터유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어서 택하게 되었다.

2. Dr.you 등장배경

●소비자들의 먹거리에 대한 불신, 멜라민 파동, 이물질 검출

2008년은 한창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컸던 시기이다. 멜라민, 이물질 파동 등으로 인해 주부들과 소비자들이 과자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이미 2007년 10월에 컵라면에서 지렁이 나오고, 비슷한 시기에 초콜릿에서 벌레, 유명 제빵회사 제품에서도 살아있는 벌레와 유충들이 검출되는 사태가 있었다. 2008년 3월경에는 노래방 새우깡에서 쥐머리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와 소비자들은 먹거리에 대한 안전을 위협받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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