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DR.YOU) SWOT 분석-STP 분석-4P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닥터유(DR.YOU) 경쟁사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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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오리온 그룹 기업 소개

3.닥터유(DR.YOU)

4.외부환경분석

5.닥터유(DR.YOU) SWOT 분석

6.닥터유(DR.YOU) STP 분석

7.닥터유(DR.YOU) 4P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8.닥터유(DR.YOU) 경쟁사 분석

9.닥터유(DR.YOU) 마케팅 전략 분석

10.결론

11.참고 자료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제과업체인 오리온은 1956년 당시 업계2위인 풍국제과를 인수하면서 탄생하였다. 당시 첫 히트상품인‘오리온 카라멜’을 만들어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1957년 캔디제조시설을 도입하여 1950년대 후반에는 시장점유율 60%에 육박하는 업계의 선두 주자로 나서기 시작했다.
1960년대에는 국내 최초의 소프트 비스켓인 ‘마미 비스켓’을 개발하여 제과의 다양함을 추구하고 이후 껌류도 판매하면서 고급 신제품과 제과라인의 풀 체인지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후 1968년에는 최초로 판초콜렛 생산을 시작하여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를정도가 되었다.
1974년에는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상품으로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이후 초콜렛을 입힌 독특한 파이는 매년 100%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하면서 오리온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2003년에는 업계 최초의 단일품목 매출액1조원을 돌파하였고 지금까지 121억개의 제품이 팔려나간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과자류가 되었으며 지금도 정부에서 세계100대 일류상품으로 뽑을 정도로 인기있는 제품이다.
참고문헌
<웰빙 마케팅> 김영한.임희정 공저 다산북스 2004.10. 292쪽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닥터유 홈페이지 http://www.dr-you.co.kr/
⌜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전망⌟2005.5.3 전영옥,윤종언 연구원 삼성경제연구소
마케팅|송균석 저|무역경영사|2008
[음식료, 위기 때 더욱 빛난다]<아시아경제>2008.11.13 구경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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