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닥터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선정동기
Dr. You 란?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내부환경분석
기존 마케팅 전략
우리의 전략 도출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Dr. You 제품 소개
닥터유 컬렉션 8종과 닥터유 골든키즈 2종
콩, 보리, 통밀 같은 곡물을 주원료로 칼로리는 낮추고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 (No 밀가루!)
기름에 튀기지 않는 HTHP프로세스
제품 특징
초콜릿 케익 100% 순수 통밀로 만든 초콜릿 케익
99Kcal 시리얼바 다이어트용 저칼로리바( 99Kcal)
고단백 영양바 콩으로 만든 식사대용 고단백 영양바, 과일(크랜베리, 살구, 프루)함유
에너지바 지치지 않는 파워! , L-카르니틴 함유
비스코티 “커피”와 함께즐기는 과자
라이스칩 100% 순수 이천쌀을 구운 정통 쌀과자
새우라이스칩 이천쌀과 우리 새우의 만남
식이섬유 크래커 3가지 곡물의 새싹을 틔워 만든 풍부한 식이섬유 크래커
닥터유 골든키즈 100% 이천쌀과 해남 단호박의 만남 , 임실자연치즈와의 만남
[1]인구통계학적 분석 - 1.소비자 인구 분포
1) 주 소비자층은 5세부터 29세 정도로 지정
2)출생률 감소 등으로 인해 5세부터 19세 사이의 인구가 감소하 고 있는 상황
3)하지만 웰빙 과자 시장의 경우 중장년층을 소비자로 포괄
4)아이부터 부모님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먹는 웰빙 과자 컨셉을 통해 소비자층을 확대
[2]사회문화ㆍ환경ㆍ정치ㆍ법률 분석 - 1.사회문화ㆍ환경 분석
1)음식 안전성 의심 풍조
1]2008년부터 발생한 식품 사고로 음식 안전성에 대한 불신 풍조
2]공중파에서 지속적으로 식품에 대한 안전점검과 문제점 고발
3]닥터유와 같은 웰빙 과자의 경우에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분석
참고자료) 먹거리 불신풍조 확산에 따른 소비자 반응
주부 박경옥 (34. 서울 동작구 사당동) –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상품들을 믿지 못하겠으며, 계속해서 음식물에 이물질이 발견 되는것을 보니 자녀를 둔 부모 입장에서는 황당할 뿐”, “먹거리 불안감 때문에 더 이상 가게에서 파는 각종 식품류들을 믿지 못하겠다”
주부 최수진 (41. 서울 서초구 반포동) – “아이들이 혼자 집에 있으면서 행여나 컵라면등을 사먹을까 걱정이다. 가게에서 절대로 라면, 과자등을 사먹지 말라고 신신당부하는 것이 요즘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인사가 됐다”
학생 이나영 (21. 서울 서초구 방배동) – “기존 상품들에 불안감이 생겼고, 돈을 좀더 들여서라도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 조사 일 – 2009년 4월 4일, 조사장소 – 킴스클럽 서초점 >
- 참고문헌
-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닥터유 홈페이지
http://www.dr-you.co.kr/
식품외식 경제 https://www.foodbank.co.kr/index.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