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리온 Dr.you 닥터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닥터유 프로젝트의 출시 배경
Target
Product:
1) Dr. You Dark Chocolate Cake
2) Dr. You 99Kcal 시리얼바
3) Dr. You 고단백 영양바
4) Dr.You Original Rice Chip
5) Dr. You Original Natural Cracker
4P MIX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촉진(Promotion)
4) 유통(Place)
SWOT 분석
1) Strong
2) Weak
3) Oppotunity
4) Threat
마케팅 활동 - TV광고
Inside-out
1) 전문가를 통한 제품 개발-Dr.you Project Mark
2) 영양을 중점적으로 제품개발 및 마케팅
3) 타제품보다 높은 가격설정으로 프리미엄 전략 사용
4) 그린패키지 프로젝트
5) 과자 브랜드명의 효과
6) 99kcal바의 기능 면
7) 고단백 영양바의 기능 면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Product: Dr.you-오리온 제과
닥터유 프로젝트의 출시 배경
미국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트랜스 지방의 함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던 오리온 제과는 이후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의 변화를 시작한다. 2006년 과자가 아토피를 유발한다는 보도로 인하여 과자업계 전체가 위기에 처해있을 때, 오리온 제과는 과자가 무조건 좋지 않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건강한 과자 만들기에 돌입하게 된다. 이러한 오리온 제과의 노력은 건강과 맛에서 만족할 수 있는 과자를 만들기 위해 유태우 박사와 함께 손을 잡고 건강도 챙기면서 좋은 원료로 만든 맛있는 과자를 생산해 낸다. 이렇게 해서 출시 된 것이 바로 Dr. you이다.
- 오리온 제과의 혁신적인 4가지 프로젝트
1. 트랜스 지방 줄이기
2. 포화 지방 감소
3. 그린 패키지
4. 몸에 좋은 과자 만들기
Target
① 멜라민 사건이 있기 전부터 과자에 대한 불신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가족들에게 안전한 간식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주부들.
② 바빠서 제때 식사를 챙기지 못하고 혼자 사는 직장인들.
③ 저칼로리를 선호하는 10대 후반~20대 여성들.
④ 운동 도중 즐길 수 있는 식사대용으로 등산 족, 하이킹 족들
Product:
1) Dr. You Dark Chocolate Cake
*제품컨셉: 100% 순수 통밀로 만든 초콜릿 케익
*제품 특성(장점): 밀가루 No, 통밀로 만들어 영양이 풍부, 초코크림이 아닌 리얼 초콜릿으로 느끼하지 않은 케익
-100% 순수 통밀: 100% 순수 통밀로 비타민, 식이섬유, 무기질, 단백질 등 필수영양소 공급
-에어레이션 초콜릿: 초코크림이 아닌 리얼 에어레이션 초콜릿으로 느끼하거나 부담스럽지 않고 깔끔한 뒷맛
-캐슈넛: 캐슈넛 풍부(항산화 물질인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노화예방에 효과적)
2) Dr. You 99Kcal 시리얼바
*제품컨셉: 부담없이 즐기는 다이어트용, 저칼로리바
*제품 특성(장점): 하나에 오직 99칼로리, 포만감은 높이면서 칼로리는 낮은 다이어트바
-다이어트 케어: Weight loss, 99칼로리의 낮은 열량
-필수 영양 케어: 통곡물을 이용하여 빝타민 및 무기질이 풍부(비타민A, B1, B2, B6, C, 나이아신, 엽산, 비타민E, 칼슘, 철, 아연 함유)
-포만감 케어: 식이섬유, 치아씨드로 공복감을 해소시키는 저열량 영양 간식(포만감 지수 2.4/비빔밥 2.2)
-순수 원료 케어: 5곡(통밀, 보리, 통귀리, 크리스피 라이스, 옥수수)을 통째로, 크랜베리가 14%나 함유
3) Dr. You 고단백 영양바
*제품컨셉: Healthier Lifestyle 식사대용식을 위한 고단백 영양바 (High Protein Nutrition Bar)
*제품특성(장점):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영양바는 따로 있다.
-고단백케어: 밀가루 no, 콩으로 만든 고단백 영양간식(단백질 18.5% 함유)
-다이어트 케어: 120kcal로 간편하게~(천연
자료평가
- 비교적 정리가 잘된 것 같네요.
- h20***
(2012.11.15 13:46: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