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제과,닥터유,과자시장,마케팅전략,,여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9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1 선정이유
처음 간식이라는 주제를 정하고 가장 먼저 떠올린 것은 과자였다.
먹고 싶으면 주변에서 손쉽게 구입가능하고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도 우리의 주된 간식이 바로 과자라 생각이 들어서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과라는 포괄적 항목으로는 마케팅을 할 수 는 없어 제과 브랜드를 정해야 했는데 그때 떠오른 것이 바로 닥터유와 마켓오였다. 롯데, 오리온, 해태 처럼 제과업체가 지닌 브랜드가 아닌 과자 자체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그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 인식이되 있는 (적어도 우리 조원들에게는) 브랜드가 바로 그 두 브랜드 였기 때문이다.

닥터유를 마케팅 레포트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제과는 상대적으로 저관여 제품이라서 고객들의 선호도가 뛰어나게 높지 않은 이상 행사제품을 사거나 값이 싼 제품을 구입하기 마련이다. 오리온의 닥터유 프로젝트는 그런 저관여 제품을 고관여 제품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는 프로젝트이다.
간식으로 먹는 제품조차도 소비자들이 의식 있게 구입할 수 있게 한다면 미래의 마케터를 꿈꾸는 우리에겐 더할 나위 없이 매력 있는 시장이 만들어 질것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우리의 주제는 Dear.You Dr.you (당신을위한 닥터유) 마케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닥터유의 닥터마케팅과 영양바 시장 진출
  • Ⅰ. 서론*오리온그룹 소개2001년 9월, 과거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유통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의 16개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출범한 토털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지향하는 그룹이다. 오리온 그룹은 제과 사업에서의 탄탄한 성장력을 발판으로 외식, 미디어,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사업과 제과, 해외사업에 핵심 역량을 기울여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까지 추구하고 있다.* 닥터유 프로젝트 -

  • 오리온 닥터유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보고서
  • 과자를 브랜드화, 라인화 시킴기업은 기존의 기업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고급 브랜드를 만들어 성과를 내기도 한다. 이런 고급화 전략을 제과 산업에서 잘 이용한 것이 닥터유다. 닥터유는 과자의 브랜드화, 라인화의 성공사례이기 때문에 그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다음은 멜라민 파동이후 먹을거리에 대한 패턴 변화 양상과 건강기능 식품시장의 규모가 확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이다. 닥터유 마케팅사례를 분석하여 변화하고 있는

  • 오리온 마켓오의 마케팅 분석
  • * ORION MARKET O12조. 마켓오MARKET O오리온 마켓오의 마케팅 분석과자의 혁신, 프리미엄 과자 마켓오Contents1. 조사목적 및 과정2. 기업 분석3. 제품 분석4. 산업 분석5. STP분석6. 마케팅분석7. 전략분석8. 전망 및 추천전략22조. 마켓오1.조사 목적 및 과정Part 1. 조사 목적Part 2. 조사 과정Part 3. IntroContents32조. 마켓오조사 목적 및 과정멜라민 파동 이후 식품 업계 소비자 신뢰도 하락건강기능 식품시장 규모 증대음식의 과학적, 의학적 프로젝트

  • 롯데제과 롯데제과 오리온 롯데제과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대용식품이 많음자사에서 비슷한 제과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음LOTTEQ&A4이 표 연구개발 증가가 아니라, 감소네.이 표랑, 자사 제품 개발 수 다른 경쟁사보다 적다는 것 넣고!!!!자사위기로 넣자6성의 없어 보임사진 넣고, 내용 직접 타이핑하기!89왼쪽 그래프 무슨 그래프?!오른쪽 원그래프 출처필요1417이거 자료 더 필요해!!!!!건강식품 이미지 확보 했다는 자료(동현이가 마켓오 관련 그래프 찾았던거 같은데!!!)22이거 출처랑 날짜!242734

  • [마케팅] 오리온 닥터유의 마케팅 성공사례
  • 1. 기업 및 브랜드 소개(1) 오리온 소개1) 개요오리온은 1956년 창립 이후 제과를 중심으로 영화, 케이블 방송, 외식, 스포츠 등을 사업 영역으로 하는 토탈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오리온은 비스킷, 파이, 껌, 초콜릿 등 과자류를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다. 주요제품으로는 초코파이, 고래밥 등이 있고, 최근에는 닥터유시리즈와 마켓오시리즈 제품을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으며 비교적 탄력성이 낮은 제과시장에서 최근 건강 식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