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제과,닥터유,과자시장,마케팅전략,,여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9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1 선정이유
처음 간식이라는 주제를 정하고 가장 먼저 떠올린 것은 과자였다.
먹고 싶으면 주변에서 손쉽게 구입가능하고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도 우리의 주된 간식이 바로 과자라 생각이 들어서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과라는 포괄적 항목으로는 마케팅을 할 수 는 없어 제과 브랜드를 정해야 했는데 그때 떠오른 것이 바로 닥터유와 마켓오였다. 롯데, 오리온, 해태 처럼 제과업체가 지닌 브랜드가 아닌 과자 자체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그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 인식이되 있는 (적어도 우리 조원들에게는) 브랜드가 바로 그 두 브랜드 였기 때문이다.
닥터유를 마케팅 레포트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제과는 상대적으로 저관여 제품이라서 고객들의 선호도가 뛰어나게 높지 않은 이상 행사제품을 사거나 값이 싼 제품을 구입하기 마련이다. 오리온의 닥터유 프로젝트는 그런 저관여 제품을 고관여 제품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는 프로젝트이다.
간식으로 먹는 제품조차도 소비자들이 의식 있게 구입할 수 있게 한다면 미래의 마케터를 꿈꾸는 우리에겐 더할 나위 없이 매력 있는 시장이 만들어 질것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우리의 주제는 Dear.You Dr.you (당신을위한 닥터유) 마케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