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관리]오리온 `닥터유(Dr.You)` 마케팅전략 분석 및 IMC전략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리포트에요*^^*
목차
1. 브랜드 선정이유

2. 자사분석

3. 제품, 시장분석
- SWOT
- STP
- FCB Grid
- 경쟁상품 분석

4. IMC - ATL, BTL
- Experiential Grid

5. 닥터유 광고와 전망
본문내용
3. 제품, 시장분석 - SWOT

(1) 강점(Strength)
- Dr. marketing Companion food 제안
- 곡류를 그대로 이용
- 원료를 맛있게 가공하는 공법 개발
- 재료, 공정, 포장까지 well-being 건강한 식품 만들기 혁신 project
- 다양한 라인을 구축

(2) 약점(Weakness)
- 영양바 시장의 늦은 진입
- Dr.You Collection 상품아이디어 고갈
- 양 대비 비싼 가격
- 과자 같지 않은 이미지

(3) 기회(Opportunity)
- 웰빙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증가
- 전문가 유태우 박사에 대한 신뢰도
- 식품업계에 Dr. marketing 등장
- 현대인의 바쁜 라이프 스타일

(4) 위협(Threat)
- 선두주자의 높은 진입장벽
- 식품업계의 신뢰도 하락
- 비싼 가격에 대한 부담감
- 큰 소비자 시장인 어린이 비고려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닥터유 마케팅 전략
  • Dr. You 마케팅 전략닥터유 광고 Contents ! 기업소개선정동기Dr. You 란?외부환경분석경쟁사 분석내부환경분석기존 마케팅 전략우리의 전략 도출결론참고문헌Marketing Strategy 1. 오리온제과 소개Marketing Strategy 회사명대표이사설립일매출액주요제품㈜오리온김상우1956. 7. 25450,055,000,000원 (2009년 3분기 기준)초코파이, 닥터유시리즈, 마켓오시리즈서울시 용산구 문배동 30-10위치(1) 기업개요 풍국제과 인수 ⇒ 동양제과공업 상

  • [오리온 국내,해외 마케팅전략] 오리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국내,해외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오리온 미래전략제안 보고서
  • 마케팅전략 제안(1) 유럽시장분석(2) 진출방식(3) 유럽시장 마케팅 4P전략 제안- 가격전략- 제품전략- 유통전략- 프로모션 전략 결론 (오리온 향후전략제안) 서론1. 오리온 기업소개오리온은 비스킷, 파이, 초콜릿 등 제과를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1956년 설립되었으며 익산 및 청주공장에서 생산하여 국내와 해외에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파이, 초코칩쿠키, 다이제, 고래밥, 오징어땅콩 등이 있으며 마켓오, 닥터유 시리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오리온의중국시장진출 분석목 차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2. 진출국 및 재무비중3. 현지화 정도4. 성공 요인II. 대상국 일반 환경1. 정부 주요 정책 방향2. 경제 변수의 최근 동향3. 사회문화의 주요 특성Ⅲ. 2차 자료에 의한 국별산업환경 내용IV. 1차 자료의 수집 및 분석1. 델파이 분석2. 교차영향력 분석3. 시나리오 분석Ⅴ. 해당 산업 분석 및 전략 방향 제시 1. 산업 분석2. 전략 방향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1)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전략이는 현지 소비자의 욕구와 정서에 맞게 제품과 촉진을 현지화하는 전략일 것이다.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목 차1. 기업소개1.역사2.재무효과3.조직구조Ⅱ. 글로벌 전략1.브랜드전략2.마케팅전략3.조직 및 유통관리Ⅲ. 성공요인1.프랑스 진출사례2.중국 진출사례3.한국 진출사례4.실패 사례5.차별화Ⅳ. 문제점 및 향후방향1. 기업소개1.역사1886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Dr. John Pemberton)가 코카콜라 제조.

  •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 트렌드 세가지(3)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 분석이 이루어져야함은 당연하다 할 것이다.그러나 최근의 국내 외식 시장의 동향을 볼 때 점차 기업화, 산업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고객동향 조사나 자체내부 서비스 평가과정에 관심과 서비스 질 향상에 대한 제도적 미비 등으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전략이 뒤져있는 실정이다. 그 결과 일부 외국 브랜드의 서비스 매뉴얼을 도입하여 응용하는 과정에서 외식사업체의 취급메뉴, 주 고객층, 상권 등과 기업의 경영컨셉과 부조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