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닥터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연혁
2. 선정동기
1) 4가지 이유
2) 웰빙 트렌드 vs. 과자
3. Dr. You
1) Dr. You 소개
2) Dr. You 제품 소개
4. 외부 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분석
2) 사회, 문화 환경 분석
3) 정책, 법률 분석
5. 경쟁사 분석
1) 경쟁상품 비교
2) 소비자 선호도
6. 내부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마케팅 믹스
7. 기존 마케팅 전략
1) IMC
2) 구체적 마케팅 활동들
8. 우리의 전략 도출
1) Super Health Me Project
2) 어머니와 아이공략 마케팅
3) 디저트 카페 Passion 5와 협력
4) 광고 - 닥터유를 광고에 등장시켜라
5) 소비자 곁으로 가는 닥터유
6) 오리온 제품은 모두 닥터유 제품?
9. 결론
1) 닥터유의 마케팅 전략은 70점
2) 닥터유를 알리자
3) 경쟁상품에 대비
4) 충성고객 확보
10.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선정동기
1) 4가지 이유
․ 멜라민 파동 이후 식품업계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하락
․ 건강기능 식품시장 규모 증대
․ 닥터 마케팅 열풍
․ 음식의 과학적, 의학적 프로젝트라는 새로운 개념
2) 웰빙 트렌드 vs. 과자
위의 차트는 멜라민 파동 이후 먹거리 패턴 변화를 조사한 것이다. 40%의 수가 과자를 사먹지 않겠다고 하였다. 이는 제과업계에 큰 타격을 가져왔다. 이런 위기 상황에서 과자는 몸에 좋지 않을 거라는 소비자의 인식을 깨고 웰빙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제과시장이란 새로운 개념을 만들고 시기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닥터유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았다. 위의 설문에서 볼 수 있듯이 닥터유는 과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웰빙문화가 확산되고 건강기능 식품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오리온만의 대응방안을 알아보고 닥터유 브랜드에 대한 외부, 내부 분석을 통해 닥터유의 장점을 더 잘 살리고, 현재 갖고 있는 문제점들은 개선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3. Dr.You
1) 닥터유 소개
2007년 1월, 오리온은 제과업계 최초로 ‘트랜스지방 Zero’ 를 선언했다. 이와 함께 오리온은 지난 해 좋은 과자 만들기의 일환으로 ‘닥터유 프로젝트’ 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닥터유는 유태우 박사(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가 연구 개발하여 한국인에게 나쁜 것은 빼고 좋은 것은 더하여 영양적 균형을 고려한 오리온의 과자라인이다.
- 참고문헌
-
1)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2) 닥터유 홈페이지 http://www.dr-you.co.kr/
3) 식품외식 경제 https://www.foodbank.co.kr/index.html
자료평가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좋네요
- ttamb***
(2014.05.01 00:20: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