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병원의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의료시장의 전문화
-선정이유
-의료기관 소개
Ⅱ본론
-SWOT 분석
-과정
-성과
Ⅲ결론
-요약
-교훈
-적용
-한계점
-우리의 생각
본문내용
(1) 서론
● 의료시장의 전문화
의료계에 몇 년 전부터 전문화의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의료기술의 진보와 환자 양상의 변함에 따라 의료의 전문화 현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정부가 나서서 전문병원시범사업을 추진하여 2005년 21개 병원, 2008년 2차로 37개 병원을 선정하여, 2011년 99개의 전문병원을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의료에 있어 전문화는 일반적으로 특정 질환이나 시술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대형병원은 경쟁력 강화의 차원에서, 중소병원은 도산위기의 해법으로 전문화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의료계의 전문화는 한 분야에만 집중함으로써 비용우위와 생산성 향상을 꾀하는 다른 분야의 전문화와는 양상이 다르고 고객들의 인식 속에서 차별화된 위치를 차지하려는 포지셔닝의 목적이 강합니다.
이런 전문화를 통한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한 병원의 사례로서 힘찬병원(관절), 한솔병원(대장항문), 세일병원(수지접합), 세종병원(심장), 베스티안(화상), 미즈메디(산부인과), 자생한방병원(한방척추) 등이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병원경영학3) 의료분쟁개념과 의료분쟁해결제도 환자안전 정의 의료서비스마케팅 특성 병원마케팅목표달성하기위한 마케팅믹스전략4P중심으로 기술하시오0k
  • 병원경영학3) 의료분쟁개념과 의료분쟁해결제도 환자안전 정의 의료서비스마케팅 특성 병원마케팅목표달성하기위한 마케팅믹스전략4P중심으로 기술하시오0k보건환경학과 병원경영학31. 의료분쟁의 개념과 의료분쟁의 해결제도에 대하여 기술하시오(10점).2. 환자안전에 대하여 정의하고 환자안전사고의 종류를 기술하시오(10점).3. 의료서비스마케팅의 특성을 설명하시오(10점).4. 병원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믹스전략을 4P 중심으로 기

  • (병원경영학 3학년E)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병원경영학 3학년E)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병원마케팅의 개념2. 의료서비스 마케팅의 특징3. 마케팅 STP전략이란1) 시장 세분화2) 표적 시장3) 포지셔닝4.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1) 시장 세분화2) 표적 시장(1) 비차별적 전략(2) 차별화 전략(3) 집중화 전략3) 포지셔닝5. 병원의 STP전략 사례 - 건국대학교 병원1) 시장 세분화2) 표적 시장(1) 비차별적 전략(2) 차

  • 병원경영학_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병원경영학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지정형 -E형※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 시오. (20점) 목 차 1. 서론2. 본론1) 병원의 STP전략2) 병원의 STP전략에 대한 견해3. 결론4. 참고문헌1. 서론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병원은 사회적 기능과

  • [경영학] 병원의 전략경영
  • 예송이비인후과1) 선정동기2) 전문병원 History 3) 예송이비인후과 소개1) 현재 상황 분석 (SWOT)2) 진료 Process3) Value chain1) SWOT 전략2) 요약3) 적용4) 한계 / 교훈Contents010203서론본론결론1서론 1) 선정동기1) 선정동기기존의 전문병원과는 달리 목소리 라는 특정분야에 집중한국내 최초 음성관리 및 음성성형수술센터국내에 외국인 환자 유치가 가능해짐에 따라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새로운 전략수립 및 실행2) 전문병원 History의료기술의

  • [경영학] 선병원의 경영전략
  • 선병원의 경영 전략목 차Ⅰ. 선병원 소개 Ⅱ. 병원 환경 분석거시적 산업 환경 분석2. 전국 병원 현황 3. 대전 지역 병원 현황Ⅳ. 맺음말 SWOT 분석2. 선병원의 핵심역량3. 선병원의 경영 전략Ⅲ. 선병원의 경영전략 분석목동 선병원 전경선병원 소개사 명의료의 손길이 필요한 모든 이에게 언제나 제약 없이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게 함으로써 그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고 삶의 질을향상시킬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한다. 절 제열정배려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