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병원의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병원경영학3D) 병원경영전략기법 중 하나선택-6시그마운동-하여 정리하되 실제 사례를 포함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0K
- [병원경영학 3학년 D형] 병원 경영전략 기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리하되 실제 사례를 포함하고 자신의 의견
- 2021년 2학기 병원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D형(병원 경영전략 기법)
- [병원경영학 2022 기말] 1. 의료분쟁의 개념, 해결제도 2. 환자안전사고의 종류 3. 의료서비스마케팅 특성 4. 병원마케팅믹스전략 4P
- [병원경영학 기말 2022] 1. 의료분쟁 개념 의료분쟁 해결제도 2. 환자안전사고 종류 3. 의료서비스마케팅 특성 4. 병원마케팅믹스전략 4P
- 목차
-
Ⅰ.서론
-의료시장의 전문화
-선정이유
-의료기관 소개
Ⅱ본론
-SWOT 분석
-과정
-성과
Ⅲ결론
-요약
-교훈
-적용
-한계점
-우리의 생각
- 본문내용
-
(1) 서론
● 의료시장의 전문화
의료계에 몇 년 전부터 전문화의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의료기술의 진보와 환자 양상의 변함에 따라 의료의 전문화 현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정부가 나서서 전문병원시범사업을 추진하여 2005년 21개 병원, 2008년 2차로 37개 병원을 선정하여, 2011년 99개의 전문병원을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의료에 있어 전문화는 일반적으로 특정 질환이나 시술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대형병원은 경쟁력 강화의 차원에서, 중소병원은 도산위기의 해법으로 전문화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의료계의 전문화는 한 분야에만 집중함으로써 비용우위와 생산성 향상을 꾀하는 다른 분야의 전문화와는 양상이 다르고 고객들의 인식 속에서 차별화된 위치를 차지하려는 포지셔닝의 목적이 강합니다.
이런 전문화를 통한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한 병원의 사례로서 힘찬병원(관절), 한솔병원(대장항문), 세일병원(수지접합), 세종병원(심장), 베스티안(화상), 미즈메디(산부인과), 자생한방병원(한방척추) 등이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_다음 프로젝트의 활동과 활동시간을 보고 1) 프로젝트네트워크를 작성하시오 2) 활동들의 시간을 구하시오 3) ES, EF, LS, LF 를 구하시오 4) 여유시간(ST)을 구하고 주경로를 결정하시오
- 기업커뮤니케이션 성공사례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국제경영_지역경제통합이란 무엇인가
- INTERPARK경영 INTERPARK창업 배경과 성장 스토리
- [생산관리] 신제품개발 KT&G `ZEST`
- 오뚜기라면 신제품 개발전략-우유라면
- [생산관리와 SCM] 신제품개발
- [생산운영관리] 신제품 개발 -매운 라면인 팔도 `남자라면`을 중심으로
- [설문지]돈과 행복의 상관관계에 관한 설문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