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병원의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서론
1) 선정동기
2) 전문병원 History
3) 예송이비인후과 소개

02본론
1) 현재 상황 분석 (SWOT)
2) 진료 Process
3) Value chain

03결론
1) SWOT 전략
2) 요약
3) 적용
4) 한계 / 교훈
본문내용
앞서 동영상에서 보신 바와 같이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남성적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 목소리로 인해 불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았고 가수, 아나운서, 성우 등 목소리를 이용하는 특정 직업의 음성관리 필요성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목소리 관리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인 가운데
예송이비인후과는 목소리라는 특정분야에 집중한 국내최초의 음성관리 및 음성성형수술센터를 갖추고 있었고
특히 의료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국내에 외국인 환자 유치가 활성화 됨에 따라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있는 점을 보고 예송이비인후과를 선택하게되었습니다.

다음은 전문병원 히스토리 입니다.
의료기술의 진보와 환자구조의 변화에 따라 의료의 전문분화가 일어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유사의 서비스를 요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병원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전문병원은 보건복지부 선정 전문병원이 아닌
특정 진료과목에 초점을 두고 특성화하여 진료하는 병원이라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관절하면 힘창병원 화상하면 베스티안 병원이 떠오르듯
예송이비인후과는 목소리 전문병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힘찬병원-관절, 한솔병원-대장항문, 세일-수지접합, 세종-심장, 베스티안-화상, 미즈메디-산부인과, 자생한방병원-한방척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병원경영학3) 의료분쟁개념과 의료분쟁해결제도 환자안전 정의 의료서비스마케팅 특성 병원마케팅목표달성하기위한 마케팅믹스전략4P중심으로 기술하시오0k
  • 병원경영학3) 의료분쟁개념과 의료분쟁해결제도 환자안전 정의 의료서비스마케팅 특성 병원마케팅목표달성하기위한 마케팅믹스전략4P중심으로 기술하시오0k보건환경학과 병원경영학31. 의료분쟁의 개념과 의료분쟁의 해결제도에 대하여 기술하시오(10점).2. 환자안전에 대하여 정의하고 환자안전사고의 종류를 기술하시오(10점).3. 의료서비스마케팅의 특성을 설명하시오(10점).4. 병원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믹스전략을 4P 중심으로 기

  • (병원경영학 3학년E)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병원경영학 3학년E)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병원마케팅의 개념2. 의료서비스 마케팅의 특징3. 마케팅 STP전략이란1) 시장 세분화2) 표적 시장3) 포지셔닝4.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1) 시장 세분화2) 표적 시장(1) 비차별적 전략(2) 차별화 전략(3) 집중화 전략3) 포지셔닝5. 병원의 STP전략 사례 - 건국대학교 병원1) 시장 세분화2) 표적 시장(1) 비차별적 전략(2) 차

  • 병원경영학_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병원경영학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지정형 -E형※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 시오. (20점) 목 차 1. 서론2. 본론1) 병원의 STP전략2) 병원의 STP전략에 대한 견해3. 결론4. 참고문헌1. 서론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병원은 사회적 기능과

  • [경영학] 선병원의 경영전략
  • 선병원의 경영 전략목 차Ⅰ. 선병원 소개 Ⅱ. 병원 환경 분석거시적 산업 환경 분석2. 전국 병원 현황 3. 대전 지역 병원 현황Ⅳ. 맺음말 SWOT 분석2. 선병원의 핵심역량3. 선병원의 경영 전략Ⅲ. 선병원의 경영전략 분석목동 선병원 전경선병원 소개사 명의료의 손길이 필요한 모든 이에게 언제나 제약 없이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게 함으로써 그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고 삶의 질을향상시킬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한다. 절 제열정배려협

  • [경영학] 선병원의 경영전략
  • 목 차프롤로그- 면담일지Ⅰ. 선병원 소개Ⅱ. 병원 환경 분석1. 거시적 산업 환경 분석2. 전국 병원 현황3. 대전 지역 병원 현황Ⅲ. 선병원의 경영전략 분석1. SWOT 분석2. 선병원의 핵심역량3. 선병원의 경영 전략Ⅳ. 맺음말프롤로그IMF 이후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서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 병원 또한, 생존을 위해 비용절감을 통한 구조조정을 실시하여 나름대로의 존립을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