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커뮤니케이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일 제당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2. GE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3.인텔社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맺음말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유브갓메일(You've got mail)



본문내용
1. 제일 제당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28개 계열사를 거느린 재계 서열 19위의 제일제당은 지난 2000년 1월부터 전 사업장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로간의 호칭제도를 “~님”으로 통일했다. 2년이 지난 지금 이 제도는 거의 뿌리를 내려 대다수의 직원들은 전혀 어색함 없이 사용하고 있다. 심지어 지난 2월 말 공동회장에 오른 그룹 오너 이재현 회장을 3년차 사원이 엘리베이터에서 만나도 “이재현님” 이란 말이 자연스럽게 나온다.
제일제당이 지난 2000년 1월부터 국내 최초로 도입한 ‘~님’ 호칭 제도는 도전정신을 중시하는 이 경영진의 의지를 분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다. 직급을 단순화하고, 그 직급을 부르지 않음으로써 위계를 중시하는 기존의 기업문화를 청산하고 창의성을 존중하자는 취지다.
호칭을 변경하면서 모든 결재서류 양식에도 직급이 사라졌다. 기존의 ‘담당→과장→부장→상무’ 등에서 ‘기안자→조정자→결재자’ 3가지로 모든 양식이 통일됐다. 다른 사람의 자리에 걸려온 전화를 받을 때도“~님 자리입니다”로 응답하고 있다.
제일제당은 호칭 파괴에 앞서 1998년 9월에는 대기업 최초로 복장을 파괴했다. 자율복장제도를 도입해 캐주얼 복장 출근을 권유하기 시작했다. 사무실을 장악했던 넥타이 부대가 사라지고 울긋불긋한 T셔츠와 면바지가 그 자리를 대신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목차나 차례등 순서가 나열되어 정리되어있지 않습니다.
    제가 찾는 부분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 13123***
    (2018.05.31 20:50: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가 되었습니다
  • luckylemo***
    (2014.05.19 14:46:36)
회원 추천자료
  • 구전마케팅-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의 특징(3)구전커뮤니케이션의 장․단점(4)구전커뮤니케이션의 종류(5)구전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두가지 관점-구전 정보 수용의 관점-구전 정보 발신의 관점(6)구전커뮤니케이션의 긍정적 성공사례2.2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1)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의 개념(2)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의 발생(3)구매 후 불만족과 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4)구전커뮤니케이션의 부정적 실패사례3결 론3.1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에 대한기업

  • 기업과 스포츠커뮤니케이션,스포츠 커뮤니케이션,스포츠미디어 가치,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
  • 기업의 스포츠커뮤니케이션 상황4. 결론기업광고에 활용되는 스포츠미디어 가치1AdvertisingMoneyBusiness opportunity스포츠 미디어 가치오늘날 스포츠의 미디어 가치의 변화- 스포츠의 가치가 시대별로 변화하고 있다.단순한 게임이 아닌 돈이 될 수 있는 사업의 측면으로써 가치를 갖음.1)대중마케팅의 촉진수단2)저비용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큰 효과3)기업 이미지 향상스포츠 미디어 가치스포츠가치가 뛰어난 이유? 스포츠 미디어 가치 - 사례나

  • 스포츠마케팅의 성공사례와 문제점 도출에 의한 활성화방안.
  •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한 기업의 홍보효과. 3. 1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적 측면에서의 효과.3. 2 기업의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스폰서십의 효과제 4절 국내외 대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와 유형.1. 국내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와 유형. 1. 1 삼성전자-첼시 후원.(1) 삼성의 올림픽 파트너 참여와 의의. 1. 2 현대- 현대와 월드컵 마케팅 전략. (1) 현대 자동차의 공식 후원 업체의 광고효과. 2. 해외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학] 초우량 기업의 자율성과 생산성
  • 7장. 자율성과 기업가 정신을 가져라!< 목차 >Ⅰ. 7장 자율성과 기업가 정신을 가져라!1. 초우량 기업과 자율성2. 챔피언3. 초우량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4. 실패에 대한 관대함5. 3M의 예Ⅱ. 8장 사람을 통해 생산성을 높여라!1. 개인에 대한 존중2. 사람을 통한 생산성 향상 성공사례3. 초우량 기업의 공통점대기업초우량기업안정성안정성 포기혁신력 상실혁신력→ 자율성 부여.→ 분권화+자율권=기업가정신 부여 ● 성공

  • [마케팅성공사례] 이랜드의 마케팅성공사례
  • 과 목 : 마케팅원론담당교수 : 마 케 팅 성 공 사 례학 과 : 회계정보학 년 : 학 번 : 성 명 : 제출일 : 04. 5. 31♣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1. (주)이랜드의 성장2. 기업활동에서 본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1)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2) 국내외 시장 개척3) 혁신적인 유통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4) 환경보호를 비롯한 사회적 책임 구현5) 유능한 마케팅 인재의 육성3. 4P 관점에서 본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1) PRODUCT(상품전략)2) PRICE(가격전략)3) 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