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Ⅰ들어가며
1. 기업선정배경
2. YG 기업개요

Ⅱ본론
1. 성공의 요소들
1) YG엔터테이먼트 주가상승률
2) 빅뱅
3) 2ne1
4) 싸이

2. 경쟁사분석
1) SM 엔터테인먼트
2) JYP 엔터테인먼트

3.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기(Threat)

4. STP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YG의 성공요인 분석
1) 철저한 준비
2) ‘YG 스타일’
3) 인터넷 마케팅

Ⅲ결론
본문내용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스타로 떠오른 싸이, 빅뱅과 2NE1, 그리고 세븐과 거미까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뮤지션들은 그 어떤 뮤지션들보다도 확고한 개성을 자랑한다. 그러나 개성은 실력이 뒷받침돼야 빛난다. 뮤지션에게 있어 개성은 수준 높은 음악에서 비롯되며, 수준 높은 음악은 철저한 준비로부터 나온다.
최성준 YG 이사(COOㆍ최고업무책임자, 해외시장과 전략기획 업무를 총괄)는 소속 뮤지션들의 완벽한 준비 없이는 결코 콘텐츠를 내놓지 않는 장인정신이 YG의 성공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YG엔터테인먼트 국제전략 사례분석
  • YG엔터테인먼트사례분석목차Ⅰ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본론1. 성공지표2. 경쟁사분석3. SWOT분석4. STP전략5. 4P분석6. 성공요인Ⅲ결론1. 제언Ⅳ부록1. 참고자료Ⅰ서론1. YG엔터테인먼트 선정동기고부가가치산업인 문화사업으로 글로벌경영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류열풍으로 시작되었던 국내가요계 바람이 최근에는 K-POP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K-POP열풍의 중심에는 국내 가요시장을 대

  • YG엔터테인먼트 사례분석,YG엔터테인먼트분석,YG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
  • 분석・・・・・・・・・・・・・・・・・・・・・・・・・・・・・・・・・・・ P.53. SWOT분석 ・・・・・・・・・・・・・・・・・・・・・・・・・・・・・・・・・・ P.84. STP전략 ・・・・・・・・・・・・・・・・・・・・・・・・・・・・・・・・・・・ P.95. 4P분석 ・・・・・・・・・・・・・・・・・・・・・・・・・・・・・・・・・・ P.106. 성공요인 ・・・・・・・・・・・・・・・・・・・・・・・・・・・・・・・・・・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 엔터테인먼트’의 전 GOD멤버 김태우, ‘오스카이엔티’의 바비킴, 등 큰 소속사, 작은 소속사 할 것 없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따라서 시장 갈라먹기 식의 경영과열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 되어 이 경쟁 상황은 중국 내수 시장이 커져감에 따라 더욱 더 커질 전망이다.4. SM엔터테인먼트 STP 분석4.1 일본 시장 - Segmentation 일본 음반 시장은 2012년 세계 1위의 거대한 내수 시장으로 성장하였다. 즉, 포화된 국내 음반 시장과 비교할 때 시장 매력도

  • [국제경영전략] SM 해외 시장 진출 분석
  • 국제 경영론 SM Entertainment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 목 차=Ⅰ 서 론1. SM ENTERTAINMENT 선정 동기Ⅱ 본 론1. 시장 현황(1) 음악 산업의 현황(2) 한국의 엔터테이먼트사2. SM Entertainment 소개(1) 회사 소개(2) 기업 연혁(3) 재무 정보3. SM Entertainment 해외시장 진출 분석(1) SWOT 분석을 통한 SM의 내외부환경 분석(2) STP & 4P 분석을 통한 SM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3) SM의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Ⅲ 결 론Ⅳ 참고문헌 및 웹사이

  • [마케팅] SM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으로 어필하고 있다. 예를 들면 샤이니가 이에 해당한다.샤이니5. 4P 분석(1) ProductSM Ent.의 경우 음반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만큼 이 기업에서의 제품은 대표적으로 가수와 그에 따른 음반이 될 수 있다. 또 그에 따른 마케팅팀을 따로 두어 관리하고 있다. 마케팅 부서에서는 고객의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활동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판단하고 예측한다.1) 제품 수명 주기현재 SM의 제품 수명 주기는 짧아지고 있다. 이것은 수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