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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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1 조사 배경
1.2 조사 목적


Ⅱ. 본론
1. SM Entertainment 소개
1.1 연혁
1.2 사업 영역
1.3 조직 구조
1.4 인원
1.5 경영 성과
1-6 해외 진출 현황

2. 시장 현황
2.1 일본 시장
2.2 중국 시장

3. 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3.1 일본
3.2 중국

4. SM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4.1 일본 시장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2 중국 시장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5. SM 엔터테인먼트 4P MIX 전략
5.1 일본
5.2 중국


Ⅲ. 결론
1. 시사점
2. 참고문헌
본문내용
· SM엔터테인먼트는 처음부터 중화권에 기획사의 가수들을 진출시킨 것이 아니라, 해당 가 수의 인지도를 다른 채널 등을 통해 상승시킨 후 진출시키는 방법을 취하였다. 현지 캐스 팅을 통한 현지인 가수 발굴, 중국 현지에서 발굴한 신인은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을 체결하고 아시아 최고의 가수가 되기 위한 철저한 트레이닝을 실행하고 있다.
참고문헌
· 케이팝(K-POP)의 일본 진출 현황과 활성화 전략, 2011.09.05
케이팝 한류와 소녀시대,환상과 진상의 회전체,2011.10
리더십과 조직역량이 해외진출 전략에 미치는 영향:한류 음악시장(K-pop) 에서 SM엔터테인먼트의 사례,2013년 2월
SM엔터테인먼트,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향한 질주,2011년 8월
중국 콘텐츠산업동향,2012년 22호
에스엠(041510),2012년 04월 20일
디지털 음원시장 확대 최대 수혜주 에스엠,2010년 6월 1일
엔터테인먼트(비중확대)-김바레 니혼,일본 음악산업 분석,2012/03/09
에스엠 베이징과 SM C&C가 새로운 성장 동력,201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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