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유통론] SM마케팅 전략(JYP,YG경쟁 업체 비교)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6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표적인 음악 3대 업체 비교 분석 및 나아갈 마케팅 방향
목차
<목 차>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1) 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철학 및 비전
2) SM엔터테인먼트 조직도
3) SM엔터테인먼트 기업 연혁
4) SM엔터테인먼트 재무상황
5) SM엔터테인먼트의 능력

3. 환경분석
1) 설문지 조사결과
2) 미시환경
3) 거시환경
4) SWOT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국내, 해외)
1) 국내
(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 해외
(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성공 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 SM Ent.의 문제점과 보완할 점

7. 개선된 마케팅 전략
1) 개선된 목표시장분석
2) 개선된 제품 전략
3) 개선된 가격 전략
4) 개선된 유통 전략
5) 개선된 촉진 전략

8.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기업 선정동기

오늘날은 자고 일어나면 세상이 변해있다고 할 만큼 기술의 진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세 가지가 있다고 한다. 남들 보다 빠른 지식과 정보의 습득과 기술의 습득, 그리고 마지막으로 감성의 습득이 있다. 마지막의 감성의 습득은 광대한 정보의 바다와 첨단의 기술 발달로 인하여 삭막해져 가는 사회에서 사람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되찾고 감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이 감성의 습득을 위해 필요한 것이 엔터테인먼트이다.
엔터테인먼트란 가볍게 말하면 오락적 요소를 가미한 오락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자세히 말하면 문화콘텐츠란 말의 하위 개념 혹은 동등한 개념으로 볼 수 있다. 문화콘텐츠 산업이란 문화예술상품의 개발, 제작, 생산, 유통, 소비등과 에에 관련된 서비스사업을 의미한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음악, 게임, 출판, 만화, 캐릭터, 방송영상, 영화 등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가 모두 문화콘텐츠에 포함된다. 즉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문화콘텐츠 산업이란 말과 동일한 의미로 생각할 수 있다.

참고문헌
국회 도서관 논문 참조
각종 증권 사이트 참조
인터뷰 내용 참조
수 많은 엔터테인 먼트 책 참조
브레인 스토밍 기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기업전략분석,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SM 미래전략방안제안
  • 경쟁사분석두 번째는 경쟁사 분석이다.위 도표는 2011년 3대 연예 기획사 감사보고서이다. 이에 따르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국내외 매출 비교 모두 SM이 두 기획사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기존 경쟁자에는 JYP 엔터테인먼트와 YG 엔터테인먼트가 있다. 이 두 기획사는 SM과 함께 한국의 3대 기획사라 불리는 엔터테인먼트회사이고, 또한 사업부분이 비슷하여 선정하였다.① JYP엔터테인먼트가수 박진영이 1997년 태홍기획이라는

  • [글로벌전략] 연예기획사의 전략적 제휴(YG - 니콘, 싸이더스HQ - 카페베네)
  •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이 사진문화를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하였다.2. 결론 및 시사점종전의 기업들은 동종산업 내에서 기업활동을 하였고 그것이 자신들의 시장으로만 여겼다. 그러나 현재 전혀 다른 산업에 진출하기도 하고 다양한 전사적 구조로 변화하였다. 이 때 기업들은 경쟁산업에 침투하여 제로섬게임을 하기도 하지만 경쟁자와 함께 새로운 산업에 진출하는 Win-Win 전략을 사용하기도 한다. 그 방법중 하나가 전

  • 한류의 영향과 성공요인(K-POP , GAME 게임)
  • 1. 한류란? 1) 한류의 태동,한류의 역사 2) 한류의 현재 2. 한류의 성공요인(K-POP) 1) 성장요소 2) 3대소속사의 특징 (YG JYP SM) 3) 가수 3. 한류의 영향 1) 긍정2) 부정 4. 한류 (GAME) 1) 국제 경쟁력2) 게임 SWOT분석 3) 한류게임 OSMU 5. 게임 및 게임사별 전략 6. 한류가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1.한류란?1)한류의 태동/흐름 (역사)한류는 1997년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본격화했다. 14년이란 기간 한류는 크게 2단계를 거치

  • [국제마케팅] JYP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 YG나 JYP의 공개인력 모집은 전문가를 양성해 급변하는 엔터테인먼트 환경 속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면서 한류의 성장과 함께 관련 분야 전문인력도 급증할 전망이라고 예상했다.④ JYP엔터테인먼트사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1) 아시아에서의 성공요인2005년, 아시아에서 비가 펼친 활약은 대단했다. 지난 1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도쿄(앙코르 1회) 오사카 홍콩 베이징을 돌아 오는 12월30일 타이베이에서 마무리될 그의

  • [마케팅] SM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으로 어필하고 있다. 예를 들면 샤이니가 이에 해당한다.샤이니5. 4P 분석(1) ProductSM Ent.의 경우 음반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만큼 이 기업에서의 제품은 대표적으로 가수와 그에 따른 음반이 될 수 있다. 또 그에 따른 마케팅팀을 따로 두어 관리하고 있다. 마케팅 부서에서는 고객의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활동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판단하고 예측한다.1) 제품 수명 주기현재 SM의 제품 수명 주기는 짧아지고 있다. 이것은 수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