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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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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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1) 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철학 및 비전
2) SM엔터테인먼트 조직도
3) SM엔터테인먼트 기업 연혁
4) SM엔터테인먼트 재무상황
5) SM엔터테인먼트의 능력
3. 환경분석
1) 설문지 조사결과
2) 미시환경
3) 거시환경
4) SWOT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국내, 해외)
1) 국내
(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 해외
(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성공 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 SM Ent.의 문제점과 보완할 점
7. 개선된 마케팅 전략
1) 개선된 목표시장분석
2) 개선된 제품 전략
3) 개선된 가격 전략
4) 개선된 유통 전략
5) 개선된 촉진 전략
8. 참고 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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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선정동기
오늘날은 자고 일어나면 세상이 변해있다고 할 만큼 기술의 진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세 가지가 있다고 한다. 남들 보다 빠른 지식과 정보의 습득과 기술의 습득, 그리고 마지막으로 감성의 습득이 있다. 마지막의 감성의 습득은 광대한 정보의 바다와 첨단의 기술 발달로 인하여 삭막해져 가는 사회에서 사람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되찾고 감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이 감성의 습득을 위해 필요한 것이 엔터테인먼트이다.
엔터테인먼트란 가볍게 말하면 오락적 요소를 가미한 오락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자세히 말하면 문화콘텐츠란 말의 하위 개념 혹은 동등한 개념으로 볼 수 있다. 문화콘텐츠 산업이란 문화예술상품의 개발, 제작, 생산, 유통, 소비등과 에에 관련된 서비스사업을 의미한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음악, 게임, 출판, 만화, 캐릭터, 방송영상, 영화 등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가 모두 문화콘텐츠에 포함된다. 즉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문화콘텐츠 산업이란 말과 동일한 의미로 생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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