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국제제품전략 방안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지화, 글로벌, 글로칼 등 국제제품전략 방안과 사례 소개
목차
1. 현지화전략(현지적응전략)
(1)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사례
(2) 외국계기업의 국내시장 제품적응 사례
(3)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제품적응 사례
- LG전자 인도시장 사례
2. 글로벌표준화전략과 사례
3. 글로컬 전략과 사례
- 코카콜라 사례
본문내용
국제제품전략과 관련하여 세 가지 방안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즉 ① 각 현지시장의 특성에 맞추는 현지적응전략방안(local adaption strategy) ② 진출하고 있는 모든 현지시장에 대하여 표준화된 제품정책을 채택하는 글로벌표준화전략방안(global standardization strategy), 그리고 ③ 이 두 가지 방안의 절충형태라 할 수 있는 글로칼(Glocal= Global + Local)전략방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_제휴 성공사례, 실패사례
  •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전략적 제휴국제경영론 3조*국제경영론 3조*1.전략적 제휴성공적 사례/실패적 사례전략적 제휴란?2.마케팅관점으로 접근하는전략적 제휴 사례전략적 제휴의적용 방안 3.전략적 제휴의실패 원인과성공전략의요소목 차 국제경영론 3조*국제경영론 3조*전략적 제휴란?정의/ 의의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전략

  • [경영학] 환경경영기업인 P&G사의 환경전략 사례를 중심으로한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관한 연구
  • 국제 환경 협약의 쳬택과 함께 환경보호문제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산업전반과 기업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영역으로 등장하고 있다. 전략경영의 산물인 다양한 전략경영 기법의 도입과 수행을 통해, 기업경영에서 급변하는 환경의 도전에 최적의 해결방안을 찾고 있지만, 그동안 도외시 되어온 환경보호 문제는 “환경의 세기”라 일컬어 지는 21세기를 맞아 점차 경영학과 기업경영에서 최대의 도전으로 인식되어지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글로벌 소싱을 통해 저렴한 단말기 유통이 가능하므로 H조금 수준을 인하할 여력이 발생하여 가입자 유치에 긍정적이다.넷째, 화상전화, 대용량 DATA서비스, 글로벌 로밍 등을 통해 ARPU(가입자당 평균 수익)가 증가하므로 단기 수익성 악화에도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이라 주장함.KTF의 공격적인 HSPDA전략에 대해 SKT는 HSPDA 단말기 보급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 대응은 자제하면서 저가의 CDMA단말기를 통해 가입자를 지속 확대하여 후발사업자의 HSPDA확산에 대

  • [경영] MICE 산업 국내외 사례와 활성화 방안
  • 마케팅 -< 목 차 >Ⅰ. 서론개요 1. mice 산업의 정의2. mice 산업의 파급효과3. mice 산업의 국내외 현황3-1 국내현황3-2 해외현황Ⅱ. 본론1. 국외 사례1-1 싱가포르1-2 프랑스 파리2. 국내 사례2-1 서울2-2 부산Ⅲ. 결론1. 경주 활성화 전략 맺음말IV. 부록1. 자료 출처Ⅰ.서론개요21세기의 상징인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인하여 세계는 1일 생활권이라 할 수 있을 만큼 경제적, 문화적 교류가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국제교류의 확대로 말미암아

  • 삼성물산_상사부문_해외영업
  •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물산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겠습니다.“글로벌 시각과 역량을 강화”트레이딩 업종에 근무 중인 선배와의 멘토링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국가와 문화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언어 역량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영어와 중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수준까지 향상시켰습니다. 이는 해외 파트너들과의 소통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