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스포츠 관광의 발전 전망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스포츠관광 소개
Part2.
스포츠관광의 동향 및 사례
Part3.
스포츠관광의 효과
Part4.
스포츠관광의 발전방향, 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
1.정의
비상업적이거나 혹은 상업적 동기로 일정기간 동안 가정을 떠나 거리를 이동하여 스포츠활동을 관람하거나 참여하는 관광
일상적인 주거환경에서 벗어나 여행 또는 체재 도중 스포츠경기나 스포츠 여가활동에 적극적으로 또는 소극적으로 참가하는 개인 또는 단체의 활동 (WTO,2001)
스포츠관광은 활동영역,경험영역,시간적 범위 및 공간적 범위를 통해 개념화할 수 있다(이훈,2002)
↓
스포츠관광을 정의함에 있어 추가해야 할 부분은 일로서의 활동 성격이 배제된 즐거움의 영역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좁은 의미에서 정의한 스포츠관광 : 사람들이 집을 떠나 스포츠 활동에 참가하거나 관람하려는 비상업적인 이유를 가진 여행 (Hall,1992)
Ex)협의의 정의에 적합한 스포츠관광객의 실례는 야구시합의 심판으로서 일본에서 한국으로 공적으로 여행하는 사람이거나, 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하여 여행하는 장대높이뛰기 선수가 있다.
넓은 의미에서 정의한 스포츠관광 : 스포츠 활동을 관람하거나 참여하는 데 있어서 비상업적이거나 상업적인 동기로서의 관광 (De Knop & Standeven,1998)
Ex)여가 활동형 스포츠관광객의 실례는 여름 휴가기간에 윈드서핑을 즐기려고 사이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다. 또한 골프를 치거나, 스키를 타기 위해 여행하는 사람들도 포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