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재방문의사]관광객과 재방문의사, 관광객과 가치, 관광객과 추구편익, 관광객과 안전요인, 관광객과 현충시설, 관광객과 숙박시설, 관광객과 여행상품, 관광객과 브랜드이미지, 관광객과 인바운드활성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관광객과 재방문의사

Ⅲ. 관광객과 가치

Ⅳ. 관광객과 추구편익

Ⅴ. 관광객과 안전요인

Ⅵ. 관광객과 현충시설
1. 지방화/집중화
2. 현충유산해설사

Ⅶ. 관광객과 숙박시설

Ⅷ. 관광객과 여행상품

Ⅸ. 관광객과 브랜드이미지

Ⅹ. 관광객과 인바운드활성화
1. 아시아에서의 전략여행상품
2. 특성화 여행상품
3. 태권도의 여행상품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관광발전만이 위기에 놓인 나라를 살린다.` 우리나라 외환 보유액이 17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일본, 중국, 대만에 이어 세계 4위다. 조선철강 반도체 부문에서 1위, 자동차 생산량도 세계 5위다. 최첨단 액정표시장치(LCD)기술에서나 인터넷, 유비쿼터스 신기술 면에서도 세계를 리드하는 정보기술(IT) 강국이 됐다.
그러나 이런 성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현실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만만치 않다.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제조업은 생산 공장의 해외 이전, 인력 부족으로 위기를 맞고 있으며, 시장개방 압력에 몰려 있는 농어촌 경제도 어려움이 쌓여가고 있다.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야 할 때다.
최근 한 국내 경제연구소는 `한국경제 재도약을 위한 10대 국가전략`을 발표하면서 제조업의 공백을 관광과 같은 소프트산업이 대체할 것으로 전망했다. 관광은 또 21세기 국가 기간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고용 촉진, 소득 창출, 외화 획득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고부가가치 산업군이기 때문이다.




≪ … 중 략 … ≫




Ⅱ. 관광객과 재방문의사

재방문의사와 관련된 선행연구로서는 주로 관광지에 대한 것이 대다수이므로 이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관광목적지의 재방문요인을 분석한 Gitelson and Crompton (1984)의 연구, 재방문고객의 창출과 내적․외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인들을 연결하는 개념적 모형을 제시한 Reid and Reid(1993)의 연구, 그리고 관광객의 재방문행동을 촉진하기 위한 홍보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한 Fakeye and Crompton(1991)의 연구 등이 있다.
참고문헌
나병남(2010), 일본인 관광객의 추구편익에 따른 시장세분화 전략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서용건 외 2명(2006), 관광객의 안전에 관한 인식 :제주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국관광·레저학회
이화인(1999), 외래관광객의 국내 관광행동이 재방문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 한국관광학회
조명환 외 1명(2012), 관광객의 가치와 공정관광 결과지각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학회
최보경(2011), 관광객이 지각하는 국가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한진수(2011), 관광숙박시설 확충 특별대책 안의 향후 과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성공적인 컨벤션 유치를 위한 한국 컨벤션 산업 활성화 방안
  • 사, 「국제회의 개최현황」, 2005인 것이다.컨벤션산업은 관련 산업들이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시키며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막대한 외화획득과 세수증대를 가져다주는 고용창출과가 높은 서비스산업이다(최태광, 1997).또한 단기간에 대규모의 외국인을 유치할 수 있는 21세기형 고부가가치산업이며, 켠벤션 개최국과 개최지역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문화교류를 촉진시키는 등 사회・문화적 효과도 매우 큰 관광산업의 꽃이

  • [관광]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그린투어리즘(Green Tourism)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그린투어리즘(Green Tourism)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논문 요약그린투어리즘은 농촌 경제의 활성화에서 중요한 대안이 되고 있다. 특히 농촌이 지니고 있는 자연, 생태, 문화, 구비설화, 시설, 경관 등이 농촌자원은 중요한 요소가 된다. 따라서 본 연구는 그린투어리즘에 대한 의미와 전략을 탐색적으로 접근하여 살펴보았다.그린투어리즘은 지역자원, 관광객, 상품 개념을 전제로 한 지역발전 전략의 하나로, 여가와 확대와 문화

  • (경영학]크루즈 산업의 특성 및 마케팅 전략방안과 활성화 방안 분석조사)
  • 사에서의 크루즈의 개념: 운송보다는 순수관광목적의 선박여행으로,숙박,음식,위락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관광상품을 제공하면서 수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여행이라고 정의하고 있다.관광진흥법상에서 크루즈의 개념을 관광유람선으로 규정하고 있다.2. 크루즈의 특성첫째, 크루즈는 떠다니는 리조트의 개념으로 크루즈 자체가 관광자원이다.둘째, 크루즈는 관광목적으로 운항되어, 유람선사의 대부분은 정규일정을

  • [해양관광론] 여수시 해양관광
  • 시설의 부족 및 거점관광지의 부재로 당일형통과형 관광지로 전락하고 있으며 관광객들도 봄과 여름에 몰리는 2계절형 관광형태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남해안 관광밸트의 거점 및 2012 세계박람회 후보지로 여수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고 주5일제 근무에 따른 해양관광수요 증가, 광역교통체계의 개선 및 여수공항 확장 등으로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호전되고 있다. 이밖에도 기후조건과 풍부한 해양자원, 다양한 먹거리와 역사문화, 이순신장군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요인들이 있으며 이로 인해 안전∙보안을 비롯한 문제들이 큰 이슈로 떠올랐다. 따라서 지속적인 관광객 유지와 만족을 통한 재방문 유도를 위해서 관광 상품과 서비스의 품질강화와 안전요소 확인이 필수적이다.다음 은 세계 아웃바운드 관광객의 수를 나타낸 것이다. (단위:million)200820092010200820092010world917882940Americas151.5146.3154.4Europe507.5479.7496.1Middle East31.932.736.0Asia and the Pacific182.3178.8197.4Africa25.825.827.5출처: World Tourism Organ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