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박카스와 레드불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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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자양강장제란?

본론
변화하는 에너지 드링크 시장
1. 현 시점의 에너지 드링크 시장
2. 예전과 지금의 박카스의 위치
3. 박카스와 레드불의 마케팅 및 시장 점유 현실
4. swot분석, stp전략

결론
우리가 생각하는 박카스 재 포지셔닝
본문내용
1. 자양강장제란?
자양 : 몸에 영양이 되는 일, 또는 그런 물질
강장제 : 쇠약한 체질을 좋은 상태로 만들고, 체력을 돕는 약제
→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약입니다.
1) 에너지 드링크란?
영어 그대로 뜻은 강장음료라는 뜻으로 자양강장제와 비슷한 의미입니다. 하지만 이는 필요에 의해 생겨난 신조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너지를 주는 음료)

효능 : 일반적으로 카페인과 타우린을 베이스로 하여 섭취하면 즉각적으로 각성 효과 정신이 번쩍 들고 집중력을 높게 만들어 줍니다.




2) 박카스의 변천사
(1) 박카스의 탄생
박카스가 처음 나온 60년대는 전쟁의 그늘이 가시지 않은 상태로 사람들이 영양실조로 쓰러져 나가던 시기였습니다. 이대 미국의 원조로 비타민이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비타민을 찾았고, 박카스도 그 붐을 타고 첫 선을 보였습니다. 그 시기가 1961년 이었고, 그때에는 알약 형태로 이름은 ‘박카스-정’ 이었습니다. ‘박카스-정’은 불티나게 팔렸지만 알약의 당의가 녹는 문제가 발생해 1962년 20cc앰플 형태인 ‘박카스-내복액’으로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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