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박카스와 레드불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자양강장제란?
본론
변화하는 에너지 드링크 시장
1. 현 시점의 에너지 드링크 시장
2. 예전과 지금의 박카스의 위치
3. 박카스와 레드불의 마케팅 및 시장 점유 현실
4. swot분석, stp전략
결론
우리가 생각하는 박카스 재 포지셔닝
- 본문내용
-
1. 자양강장제란?
자양 : 몸에 영양이 되는 일, 또는 그런 물질
강장제 : 쇠약한 체질을 좋은 상태로 만들고, 체력을 돕는 약제
→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약입니다.
1) 에너지 드링크란?
영어 그대로 뜻은 강장음료라는 뜻으로 자양강장제와 비슷한 의미입니다. 하지만 이는 필요에 의해 생겨난 신조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너지를 주는 음료)
효능 : 일반적으로 카페인과 타우린을 베이스로 하여 섭취하면 즉각적으로 각성 효과 정신이 번쩍 들고 집중력을 높게 만들어 줍니다.
2) 박카스의 변천사
(1) 박카스의 탄생
박카스가 처음 나온 60년대는 전쟁의 그늘이 가시지 않은 상태로 사람들이 영양실조로 쓰러져 나가던 시기였습니다. 이대 미국의 원조로 비타민이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비타민을 찾았고, 박카스도 그 붐을 타고 첫 선을 보였습니다. 그 시기가 1961년 이었고, 그때에는 알약 형태로 이름은 ‘박카스-정’ 이었습니다. ‘박카스-정’은 불티나게 팔렸지만 알약의 당의가 녹는 문제가 발생해 1962년 20cc앰플 형태인 ‘박카스-내복액’으로 교체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