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드링크,자양강장제,레드불,박카스,비타민드링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자양강장제
본론 │ 변화하는 에너지 드링크
박카스와 레드불의 마케팅 및 시장 점유 현실
SWOT분석, STP전략
동아제약 ·동서식품 인터뷰
결론 │ 박카스 재 포지셔닝
본문내용
자양강장제란?

자양 - 몸에 영양이 되는 일, 또는 그런 물질.
강장제 - 쇠약한 체질을 좋은 상태로 만들고, 체력을 돕는 약제.

효능 - 카페인 + 타우린 → 각성 효과와 집중력 향상.

타우린: 적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와 백내장 예방 효과, 시력회복, 심장 보호, 항산화 기능
과라냐: 진정제 용도에도 쓰이며 피로 회복, 스트레스 해소, 혈관계 질환 예방

인식의 변화

기존에 인식되어진 피로회복의 개념을 벗어나 새로운 기호식품의 탄생과 새로운 드링크 시장의 형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카스 선두유지 전략, 박카스전략,박카스,기업분석,마케팅전략
  • 비타민 수요 급증을 해결하기 위해 처음 출시된 자영강장제로 술과 간 보호 기능을 잘 인식시키기 위해서 술과 추수의 신 바커스에서 이름을 따왔다. 최조에 박카스는 알약 형태로 ‘박카스 정’이라는 이름으로 시장에서 큰 호응을 받았지만 알약의 당의가 녹는 문제가 발생하여 1962년 앰플 형태인 ‘박카스 내복액’으로 교체 출시되었다. 그러나 앰플 용기도 운반 중 용기가 파손되는 등 결함이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결국 지금과 같은 드링크 형태의

  • [경영] 박카스의 위기와 전략 분석
  • 자양강장드링크의 브랜드 평가지수를 토대로 박카스의 경쟁사를 보면 일양약품의 원비디, 영진약품 구론산바몬드, 종근당 자황을 들 수 있다. 하지만 현재는 박카스도 기능성음료의 한 부분으로 취급되고 있으며 기능성음료에 대한 구분이 미흡해지고 시장자체도 방대해졌기 때문에 기능성음료 전반(비타민음료, 미용음료, 에너지음료 등)과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2. 내부,외부환경분석(1)내부환경분석1) 생산 공장 및 설비동아제약의 생산본

  • 박카스 마케팅 전략
  • 박카스는 출시된 이후 소비자의 취향, 시장여건, 판촉수단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영향력, 수익성 등 모든 면에서 강력한 힘을 잃지 않고 있다. 단순한 피로회복 음료라는 것을 벗어나서 박카스라는 이름 자체로 신뢰감을 주는 마케팅이 필요하다.타겟층의 확장을 통해 타겟이 된 20~30대에게 박카스만의 맛과 향을 친숙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세계적인 에너지, 비타민음료 열풍에 힘입어 한국에서만의 드링크제 시장을 벗어나서 세

  • [마케팅전략] 핫식스(HOT6) 마케팅믹스
  • 에너지드링크로는 크게 레드불, 박카스 등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레드불은 자타공인 세계 1위의 에너지드링크 브랜드로써 1962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62개국에 판매중이며 누적 판매량만 300억 캔에 이를 정도이다. 브랜드 가치평가에서는 코카콜라, 펩시의 뒤를 이어 음료시장 내 3위에 마크되고 있으며 국내 시장진출당시에도 매우 이슈화가 되기도 하였다. 더하여 통계상으로는 에너지드링크 군에 포함되지 않지만 소비자들의 인지 상에서 에너지드링크

  • 박카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박카스 마케팅전략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전망연구
  • 박카스-내복액으로 교체되었다.국민드링크의 발전, 그리고 변화운반 중 앰플 용기가 파손되어 1963년 8월, 현재와 같은 드링크 형태의 박카스-D(Drink의 약자)가 나오게 되었다. 1991년 5월에 성분을 보강시켜 박카스-에프(Forte)로 발전하였고, 2005년 3월 18일, 국민 드링크 박카스 에프가 박카스D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① 박카스 정-1961년 9월 자양강장 변질제(비타민+미네랄)로서 피로회복 효능을 지닌 ‘박카스 정’ 탄생하였다. 브랜드 네임은 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