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재도약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박카스 소개
2. 조사 설계
3. 상황분석
4. 박카스의 SWOT 분석
5. 박카스의 경쟁사 분석
6. 자료 수집 및 분석
7. 박카스의 STP 전략 수립
8. 박카스의 컨셉도출
9. 참고문헌
10. 부록 (설문지)
- 본문내용
-
2. 조사 설계
(1) 조사배경
최근 들어 국내의 편의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국내 대표 에너지드링크인 박카스가 점차 보이질 않고
해외 제조사에 만들어진 에너지드링크들이 모든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의 상황은 아래와 같다.
가. 해외의 에너지드링크 음료의 ( 번스,레드불 등) 수입과 판매가 증가하고 있음.
나. 젊은 층의 기호에 맞춘 세련된 디자인으로, 디자인 면에서는 박카스보다 훨씬 앞서있음.
다. 판매 진열대에서는 박카스의 자리가 점차 줄어들어 찾아보기 힘듬.
(2) 조사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국내 소비자들의 에너지드링크의 구매목적, 구매빈도, 구매행동영향 요인과 에너지드링크 구매 시 어떤 종류의 드링크를 선택하는지에 대한 원인 조사와 국내 에너지 드링크인 박카스의 현황과 문제점 파악을 통하여 향후 해외 에너지드링크로 인한 국내 에너지드링크 시장의 잠식을 막을 수 있고 점차 하락하고 있던 박카스의 인기와 판매율을 회복하여 국내 대표 에너지드링크인 박카스의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수립에 반영하는데 기초 자료를 수집, 제공하는데 있다.
가. 단기적 목적: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 분석하여 박카스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리포지셔닝, 해외제조사의 에너지드링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로부터 국내 제조사의 박카스에 대한 관심과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나. 장기적 목적: 소비자의 변화하는 욕구와 트렌드의 장기적인 분석을 통해 꾸준한 디자인개발과 제품의 기능적인 부문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입지를 확고히 하고 나아가 박카스가 세계적으로도 에너지드링크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 세계적인 에너지드링크로 거듭나는 것이다.
(3) 조사방법
1) 사전 정성조사 : 집단표적면접(FGI)
조사대상자 특성
집단구성원 수
현 해외 에너지드링크 사용 경험자
현 국내 에너지드링크(박카스) 사용 경험자
4명 x 1집단
4명 x 1집단
2)본 조사 : Survey 조사
⑴ 자료수집방법: 설문지 이용
⑵ 조사연령층: 20대
⑶ 모집단의 특성: 에너지드링크 구매 경험 소유자
⑷ 표본크기
제1기준 : 지역(수도권 100%)
제2기준 : 연령 – 20대 70%, 30대 30%
- 참고문헌
-
동아제약 http://www.donga.co.kr/
박카스D http://www.bacchusd.com/
에너지드링크제업체 '레드불' 성공스토리 (저자명 김현준 발행처 KOTRA)
美,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의 성공 노하우 (저자명 송용진 발행처 KOTR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