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박카스와 레드불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자양강장제


본론 │
변화하는 에너지 드링크
박카스와 레드불의 마케팅 및 시장 점유 현실
SWOT분석, STP전략
동아제약 ·동서식품 인터뷰

결론 │
박카스 재 포지셔닝

본문내용

자양 강장제란?
인식의 변화
기존에 인식되어진 피로회복의 개념을 벗어나
새로운 기호식품의 탄생과 새로운 드링크 시장의 형성.


STARBUCKS
4월부터 로스팅 안 된 커피 추출물을 넣은
에너지 음료인 '리프레셔즈'를 판매_2012.3.21

변화하는 에너지드링크 시장

해외
15조원 규모로 최a근 5년간 연평균 14%의 높은 성장률
‘Z세대의 에너지 드링크 소비자’ 전체의 73%
‘55세 이상의 연령대’전체의 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핫식스 마케팅STP,SWOT,4P전략분석과 핫식스 HOT6IX 브랜드분석및 앞으로의 발전방향 제안
  • 마케팅전략을 사용하였다.⑶ Positioning 청춘이라는 타겟시장에 맞는 차별화 포지셔닝으로는 타사의 에너지 드링크인 레드불 보다는 저렴한 가격, 박카스 보다는 젊은 이미지를 말할 수 있다. 핫식스의 광고를 보면 누구보다 바쁜 청춘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볼 수 있다. 청춘들이 정신을 잠깐 놓은 사이 벌어지는 안타까운 일을 코믹하게 표현함으로써 핫식스의 사용을 강조한다.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과 그 상황 속에서 차렷시키는 속성에

  • 에너지드링크,자양강장제,레드불,박카스,비타민드링크
  • 자양강장제:박카스와 레드불Contents서론 │ 자양강장제 본론 │ 변화하는 에너지 드링크박카스와 레드불의 마케팅 및 시장 점유 현실SWOT분석, STP전략동아제약 동서식품 인터뷰결론 │ 박카스 재 포지셔닝자양강장제란?효능 카페인+ 타우린 각성 효과와 집중력 향상.자양 몸에 영양이 되는 일, 또는 그런 물질.강장제 쇠약한 체질을 좋은 상태로 만들고, 체력을 돕는 약제.타우린: 적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와 백내장 예방 효과, 시력회복, 심장

  • 동야제약의 박카스 브랜드 관리 전략
  • 박카스와 정면대결을 펼치고 있는 제품은 광동제약의‘비타500’이다. 비타500이 시장을 주도하게 되자 타 업체들도‘비타700’, ‘비타5000’등의 상품명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처럼 비타민 드링크 시장이 고속 성장을 이루게 된 것은‘비타민’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확산에서 과립형태에서 마시는 형태로의 비타민 제품 마케팅 전략이 적중하였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비타민음료 섭취의 젊은 층의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비타민 음

  • 박카스 재도약 전략
  • 박카스의 SWOT 분석5. 박카스의 경쟁사 분석(1) 핫식스 ▶ 후원 - E-sports 게임대회, 홍익대 학생회, 파티동아리SNOL▶ 마케팅전략 - 타깃마케팅(클럽, 대학가, 수험생을 중심으로 판촉행사 실시)- 섹슈얼마케팅 ⇒ 핫식스걸, 선정적인 TV광고(2) 번인텐스▶ 후원 - DJ페스티벌, 클럽▶ 마케팅전략 - 스타마케팅, 섹슈얼마케팅(선정적인 TV광고)- 블랙 마케팅(3) 파워텐(4) 박카스와 경쟁사의 비교분석▣ 레드불의 경우, 카페인 함량이 높아 함량을 줄이고

  • [국제경영] 번인텐스의 국내시장 실패사례 분석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uvtaiji&logNo=110120350491)(http://blog.naver.com/hotpearl?Redirect=Log&logNo=90150253800)- 올마레 (http://allmare.tistory.com/96)-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 뉴스(http://www.hkn24.com/)- Coca-Cola 홈페이지(http://www.cocacola.co.kr)- 동영상 링크(http://www.youtube.com)- 파이낸셜 뉴스(http://www.fnnews.com)- 마케팅, 2008년 이학식 저- 지구촌 마케팅, 이헌재 저- 레포트; 에너지드링크의 마케팅 대안 제시(레드불, 핫식스, 번인텐스, 몬스터)핫식스6ix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