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경차시장의 성장과 기아차의 경영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차]경차시장의 성장과 기아차의 경영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기아차의 신차 발표 ………………………3

Ⅱ.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 …………………4

Ⅲ. 독자적인 기술개발 ………………………5

Ⅳ. 안정성과 편의성 중시 ……………………6

Ⅴ. 저렴한 가격 판매 …………………………6

Ⅵ. 경차에 대한 관심 증가 …………………6

Ⅶ. 고급화 전략 ………………………………7

Ⅷ. 연료 절약 …………………………………7

Ⅸ. 향후 전망 …………………………………7

Ⅹ. 시사점 ……………………………………7
본문내용
Ⅰ. 기아차의 신차 발표

기아자동차가 7년 만에 내 · 외관을 모두 바꾼 '모닝'신모델을 내놨다.
기아차는 24일 제주 서귀포 해비치호텔에서 신형 모닝 발표회를 가졌다. 개발비 1800억원을 투입한 2세대 경차다. 이에 맞서 GM대우와 스마트코리아 등이 신모델을 서둘러 투입하면서 배기량 1000cc급 '미니카'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성장하는 경차시장에 진출하여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차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신모델에 대한 개발과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이번에 새롭게 판매된 ‘모닝’신모델도 그러한 전략의 하나인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493011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7/e20120711170601120180.htm
<서울경제>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4&nkey=2012071600867000311&mode=sub_view
<한경비즈니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6261466g
<한국경제>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20713022455&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www.ajnews.co.kr/kor/view.jsp?newsId=20120614000573
<아주경제>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91767&sc=naver&kind=menu_code&keys=2
<데일리안>
http://news.donga.com/3/all/20120611/46932815/1
<동아일보>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206121058252320
<뉴스엔>
http://news.heraldm.com/view.php?ud=20120708000458&md=20120708223411_C
<헤럴드생생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사례
  • 경영 선포식ㆍ기아차 수출 400만대 달성ㆍ무역의 날 수출 50억불 탑 수상2004ㆍ기업이미지(CI) 새단장 ㆍ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선정ㆍ한국물류대상 은탑 산업훈장 수상 ㆍ무역의 날 - 수출 70억불 탑 수상2005ㆍ현대기아차 - FIFA공식파트너로 선정 ㆍ서유럽시장 2년 연속 판매성장률 1위(03,04)ㆍ수출 5백만대 달성2006ㆍ미국공장 조인식2007ㆍ슬로바키아공장 준공식ㆍ중국 제2공장 준공식2008ㆍ마이크로소프트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 ㆍ미국법

  • [마케팅관리] 오피러스의 마케팅믹스와 제품믹스
  • 시장과 호주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시장점유율성장을 보이고 있다.3) 중복된 세분시장의 경쟁감소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승용차부분과 RV 그리고 SUV등으로 나눠지는 자동차의 세분시장에서 완벽히 같은 세분시장을 서로 공략하므로써 중복적인 개발, 마케팅에 낭비되는 자원이 줄어들게 되었다. 이것의 좋은 예로써는 현대차의 아토즈(02년말 생산중단)와 기아차의 비스토(03년말 생산중단)가 있다. 이두 차량은 같은 제원을 사용한차로 그 세분

  •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시장에서의 현대기아차 점유율의 하락이다. 내수판매량은 감소하고, 수입차 시장은 급증하는데다, 품질 논란도 끊이지 않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 4조에서는 이러한 현대자동차의 현재 상황에 대한 문제인식을 가지고 현대기아자동차를 둘러싼 다양한 환경에 대한 객관적 조사와 분석을 한 후, 앞으로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해 보려고 한다. 이 전략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기업의 제품과 경쟁, 마케팅의 분석, 적용뿐만 아

  • 기아자동차 중국시장 경영전략 [Kia Motors China Market Management Strategy]
  • 기아자동차 중국시장 경영전략 Kia Motors China Market Management StrategyCONTENTSI. 기아자동차1) 기아자동차 소개2) 한국 자동차 산업과기아자동차의 위기II. 글로벌 자동차시장 분석1)국가별 자동차 시장 현황2)브랜드별 성장성 및 수익성 양극화3)브랜드별 차급 및 스타일 비중에서 차별점Ⅲ. 중국시장분석1) 일반환경 분석2) 산업환경 분석Ⅳ. 내부분석1) 가치사슬 분석2) 핵심역량Ⅴ. 전략1) 시장침투 전략2) 시장개발 전략3) 제품개발 전략4) 다각

  • 현대자동차 조직변화사례국제와 전략
  • 보고서 2014 - 경영실적3. 현대자동차 분석결론(2) 결론자료참고 : 현대자동차 지속가능성보고서 2014 - 경영실적3. 현대자동차 분석결론(2) 결론환경복잡성분권화공식화뷰로크라시애드호크러시조직구조의 결정조직구성요소에의 영향조직유효성(기업성과)개인유효성(큰 만족도)기능식 조직사업부제 조직메트릭스 조직프로젝트 단순조직3. 현대자동차 분석결론현대자동차4. 국제화 전략4.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전략일본 자동차 시장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