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조직변화사례국제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1 / 2017.10.21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환경에 따른 조직 변화사례 및 조직 전략
목차
1. 현대자동차 선정배경

2. 기업소개

3. 현대자동차의 변화과정
1) 환경에 따른 조직 변화
2) 조직구조분석
3) 국제화 전략

4. 분석결과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변천사를 살펴보면 크게 창업기, 성장기, 성숙기, 재건/혁신기로 구분할 수 있다.

창업기는 1960년대로 이 기간 동안 현대 자동차는 자주적 경영 원칙하에 자동차의 수출산업화와 기술의 독립화를 이룩하여 고유 모델 개발 및 엔진의 독자개발과 이를 통해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고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성장기는 1970~80년대로 신규 수출시장의 개발을 위해 개도국 시장 및 유럽시장으로 진출을 도모했으며

성숙기인 1980~90년대에는 목표시장의 침투를 위해 노력하였다.

재건/혁신기에 들어선 2000년대에는 단기적 수출 급상승으로 인한 통상마찰문제, 품질문제 및 A/S 미흡 등의 부작용을 방지하고 북미위주의 시장에서 벗어나 다각화시장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공식화를 위해 많은 각종규칙과 정책이 사용되고 있는데 규칙은 조직구성원이 지켜야 할 행동지침을 명시화한 것이며 정책은 조직구성원이 의사결정을 할 때 우선시 하여야 할 가이드라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닛산과 르노의 전략적 제휴 분석
  • 전략적 제휴는 성공적이 였다는 결론을 내렸다. 두 동맹의 향후 전망 또한 다임러와의 협력을 통한다면 긍정적으로 기대 할 수 있다. 현대는 점점 국가간의 진입장벽이 사라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시장의 변화에 대한 보다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 때문에 업체간의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Ⅳ . 참고문헌 및 자료원KIEP 주간세계경제동향』99-32호. 대외경제정책 연구원2003. Automotivedatacenter자동차 산업의 동향 - 삼성 경제연구소

  • [국제광고]일본에서 국제광고 홍보 마케팅
  • 사례● 한국기업의 진출(국제홍보/마케팅사례)1) 현대자동차-스포츠마케팅, 벤치마킹, 한정할인판매, 각종이벤트개최, 현지화전략일본의 유수한 자동차회사들과의 월드컵 공식 스폰서 경쟁에서 당당히 현대가 그 자리를 차지한 결과이다.세계의 거의 모든 차가 예전에 비해 고장이 적고, 성능도 향상되어 품질의 평준화가 어 느 정도 이루어진 상태이다. 따라서 소비자에게는 브랜드 이미지가 차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고있다.이태리 자동차는 스타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시장 진출국제 시장 진입 방법Car 개발니치 마켓의 공략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시장 진출국제 시장 진입 방법Car 개발니치 마켓의 공략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

  • [경영학원론]효율적인 기업조직구조의 연구를 위한 기업방문-현대종합상사
  • 조직되어있다. 조직 구조도는 다음과 같다.▶사업부 조직당사는 수출입업무가 중심으로 이에 따라 제품별 조직의 확산인 사업부조직을 채택하기에 적당하다. 여기서 사업부 조직이란 사업별로 독립적인 조직을 두고 권한을 위양하여 책임경영을 하도록 하는 조직이다.사업부 조직이 당사를 포함한 기업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첫째, 시장의 유연성에 적응하기 쉽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대의 경영 환경 속에서 각 부문에 따라 각기 독립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