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네트워크 조직 기업 `나이키`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네트워크 조직의 정의
2.네트워크 조직의 유형
3.네트워크 조직으로 본 나이키
4.결론
- 본문내용
-
네트워크 조직의 정의
상대방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마치 자신의 자원인 것 처럼 활용하기 위하여 수직적, 수평적, 공간적 신뢰관계로 연결된 조직간의 상태
공동목적 (Unifying purpose)
독립적인 구성원 (Independent members)
자발적인 연결 (Voluntary links)
계층통합 (Integrated levels)
다수의 지도자 (Multiple leaders)
네트워크 조직의 유형
내부적 네트워크
수직적 네트워크
수평적 네트워크
외부적 네트워크
수직적 외부 네트워크
수평적 외부 네트워크
지역적 네트워크
- 참고문헌
-
김인수 / 『거시조직이론』 / 무역경영사 / 1999
김인순 / 네트워크 조직에 관한 연구(A Study of Network organigation)
/ 공주대학교 논문집 / 2000
박우순 / 『현대조직론』 / 범문사 / 1996
그루비전스 홈페이지 / www.mossonline.com/event-exec/display/nike-party
나이키 홈페이지 / www.nike.com
네이버 지식 사전 / terms.naver.com
동아 뉴스 / news.donga.com/3/all/20100312/26813766/1
위시컴퍼니 홈페이지 / wishcompany.net/123
콜한 홈페이지 / www.colehaan.com/colehaan/home.jsp
엄브로 관련 블로그 / www.allthatboots.com/Column/column_news2_view.php?gisa_uniq=20100126110633
스포츠 조선 / sports.chosun.com
문병준 / 『글로벌 마케잍』 / 경문사 / 2008
OEM 관련 블로그 / http://johntrouble.tistory.com/11 /
blog.daum.net/lchwany/546949 / www.golfguideu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