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SK엔카(www. Encar .com) 마케팅전략 - 온라인중고차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I. 조사의 배경과 목적 -------------------------------- Page 2

II. 중고차 시장의 현재 상황 -------------------------------- Page 3 ~ 12

1. 중고차 시장의 전체 크기
2. 중고차 구매 동기 및 중고차 구매시 중요하게 여기는 사항들
3. 중고차 시장의 market share
4. 중고차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 환경
5. 기존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

III. EnCar의 현재 상황 -------------------------------------- page 13 ~ 23

1. EnCar의 설립 배경
2. 회사 현황
3. 엔카의 비즈니스 모델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IV. 엔카의 앞으로의 전략 방향 ----------------------------- page 24 ~ 44

1. 고객관계관리(CRM)
2. 시장 확대 전략
3. 다양한 수익 모델 창출
4. 시장 선점 효과의 유지
5. enCar의 경쟁자는 중고차업체?
6. 제휴 마케팅

V. 결 론 ---------------------------------------------- page 45 ~ 46


본문내용
I . 조사의 배경과 목적



우리는 인터넷의 본원적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현재 시장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사례 대상 기업으로 (주)SK EnCar를 선정하였다. EnCar는 온라인 중고차 매매업체로, 주식회사 SK의 한 사업부로부터 출발한 뒤 온라인 기업으로 분사하여 전국 120명, 본사 20명이라는 소규모의 인원만을 가지고 매년 매출이 100%씩 뛰어오르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우선 중고차 시장의 기본적인 현황에 대하여 조사한 뒤 EnCar의 사례를 면밀히 분석하여, EnCar가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어떤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후진적인 중고차 매매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였는지, 그 과정에서 기존 오프라인 기업들보다 앞서기 위해 온라인의 이점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하였는지를 분석해보았다. 또한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EnCar가 어떤 전략을 구사할 것인지, 그리고 현재 시점에서 미래를 내다보며 어떤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할 것인지도 함께 생각해보았다.




◈ 최종 보고서의 주안점 ◈

중간 보고서에서는 현재 중고차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그 분석을 바탕으로 한 EnCar의 조직과 비즈니스 모델, SWOT에 대한 분석, 그리고 앞으로의 대략적 전략 방향을 제시하였다.
참고문헌
1) 김재일(2003),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 EnCar Website. http://www.encar.com
3) 인터넷을 통한 정보 검색
4) EnCar 주식회사 기업 홍보용 프리젠테이션 자료. (2002)
5) 「한국 자동차 연감 2002, 2003 상반기」, 한국 자동차 공업 협회
6) 한국 중고차 매매사업조합연합회 거래보고서 (2002.12)
7) 남상오 외(2001), 「회계이론」, 다산출판사
8) 캐슬린 신델, 안재근 옮김(2002), 「로열티 마케팅」, 아침이슬
9) 한국 마케팅 연구원(2002), 「CRM 새마케팅」
10) 김희진(2002),「Coupon 세일즈 프로모션의 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엔카(www. Encar .com) 마케팅전략 - 온라인 중고차 시장
  • 마케팅 관리www. Encar .com 온라인 중고차 시장Contents현재 중고차 시장의 상황 분석Encar의 현재 상황Encar의 향후 전략 방향 제시123중고차 시장의 현재 상황 중고차 시장의 전체 크기중고차 구매 동기 및 중고차 구매시 중요하게 여기는 사항들중고차 시장의 market share12345중고차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 환경기존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중고차 시장의 전체 크기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Used Car Sales1110008 1256622 1197521 1446102 1721236 1817898Domestic New

  • [조직] SK(주)의 동기부여 전략
  • SK주식회사는 820만 엔크린 고객 및 1400만 011/017 고객의 DB를 활용한 인터넷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허브사이트인 OK캐쉬백닷컴에서 중고차 중계사이트인 엔카닷컴, 물류 정보를 제공하는 내트럭 서비스까지 SK 주식회사가 추구하는 인터넷 사업은 단순 컨텐츠 제공에 그치지 않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SK주식회사는 그들이 보유한 820만 운전자 고객들을 위한 신규 서비스 제공에 노력을 하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벼룩시장 파인드올(www.FindAll.co.kr) 마케팅전략
  • Attribute VBName = ThisDocumentAttribute VBBase = 1Normal.ThisDocumentAttribute VBGlobalNameSpace = FalseAttribute VBCreatable = FalseAttribute VBPredeclaredId = TrueAttribute VBExposed = TrueAttribute VBTemplateDerived = TrueAttribute VBCustomizable = TruePrivate Sub ShockwaveFlash1OnReadyStateChange(ByVal newState As Long)End Sub마케팅 관리 FINAL REPORTFINDALL.CO.KRDecember 2nd0. Intro1.비즈니스 모델 측면 벼룩시장은 기존의 오프라인을 통해 구축한 높은 인지도와 안정된 매출을 갖고 있다. 여기에 인터넷 중심의 시

  • E-business 의 발전 및 확산과 산업구조의 변화
  • 중고차 시장 (SK 엔카)-중고차 이력과 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소비자가 직접 중고차 매장을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번거로움-딜러십 판매망 유지비용-쉽고 빠른 정보 검색-정보의 비대칭성 완화-선택권 확대-저렴한 가격-편리해진 구매 및 직거래기업의 해체산업 전 후 모형기존의 애플의 직영공장 전략변화 후 애플의 아웃소싱 전략-높은 인력 비용과 생산물품 비용-100여 개가 넘는 업체로부터 부품을 구매-마케팅과 디자인에

  • [마케팅]SK 주식회사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www.sktecsolutions.com을 탄생시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SK주식회사는 시대의 조류에도 부응하여 기업제품과 고객을 연결하는 홈페이지인 skcorp.com, enclean.com, zic.com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허브사이트인 okcashbag.com, 온라인 중고차 전문 쇼핑몰 encar.com 등 e-business에도 활발히 진출하는 한편, 7개의 정보통신 분야 벤처기업, 그리고 11개의 인터넷 벤처기업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였다. 이처럼 SK주식회사는 에너지화학에서 생명공학 그리고 인터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