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성공사례 분석-스포츠용품 전문 기업 나이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나이키 회사소개


2. 나이키의 발전과정


3. 나이키의 주요성공 원인


4.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5. 나이키의 광고전략


6. 나이키 Vs 아디다스


7. 나이키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본문내용
그들은 단순히 운동할 때 입는 옷, 신는 신발을 만든 것이 아니다. 스포츠에 개성과 스타 일을 불어 넣었고,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에 발 빠르게 편승하여 스포츠대중화에 힘을 실어 주었다.
막대한 비용을 소요하면서 남들보다 빨리, 다르게 달려왔던 그들에게 지금의 영광은 결코 우연이 아닐 것이다.


나이키의 성공한 원인을 분석해 보면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 하청업체를 통한 성공적인 아웃소싱, 그리고 자신들은 핵심역량인 디자인, 품질관리, 마케팅에 주력해서 업무의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3. 나이키의 주요성공 원인

아웃소싱이란?

아웃소싱(outsourcing)은 기업의 내부 프로젝트나 제품의 생산, 유통, 용역 등을 외부의 제3자에게 위탁,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원래는 미국 기업이 제조업 분야에서 활용하기 시작했으며 경리, 인사, 신제품 개발, 영업 등 모든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기업은 핵심사업에만 집중하고 나머지 부수적인 부문은 외주에 의존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을 극대화할 수 있다.


OEM방식이란?

자기상표가 아니라 주문자가 요구하는 상표명으로 부품이나 완제품을 생산하는 방
참고문헌
- 참고자료 -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허원무, 살림, 2004.01.25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2002).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나이키코리아 http://www.nike.co.kr
ZDNet Korea http://www.zdnet.co.kr운동화 전쟁 - 세계 빅3 스포츠 기업의 불꽃 튀는 기업 전쟁, 바바라 스미트저, 랜덤하우스코리아 2008.09.18
위키피디아 - http://www.wikipedia.org
창조적 차별화 전략 - 아이폰, 스타벅스, 나이키는 어떻게 고객을 사로잡았나?
노아 케르너, 진 프레스먼 공저 밀리언하우스 2010.03.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HWP)
  • 경영철학 / 경영전략Ⅱ. 본론 - ABOUT ADIDAS1. 아디다스의 브랜드 CONCEPT 및 마케팅전략 사례2. 아디다스 브랜드 구축전략 ① 스포츠 퍼포먼스 (3-bar)② 스포츠 헤리티지 (Trefoil : 불꽃마크)③ 스포츠 스타일 (컬렉션 라인)3. 아디다스 스포츠마케팅 / 스폰서쉽 마케팅- 월드컵- 국제육상대회- 올림픽 - 영국 프리미어 등4. 아디다스 국가별 현지화마케팅 / 차별화전략 분석5.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 -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환경분석 : BCG, 4p mix, stp, swot 6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분석 / 환경분석2) 경쟁업체 나이키 전략 비교분석3) 기타 브랜드 전략 비교분석- 폴로, 빈폴 등본론 4 - 성공요인 분석결론 - 향후전망 및 발전방향 제시- 시사점, 느낀점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Chapter 1 - 기업소개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ADIDAS 1. 독일에서 만들어진 글로벌(다국적) 스포츠 의류 및 용품 브랜드 기

  • [기업윤리]생산관리 윤리
  • 경영자와 관리자들은 무엇 때문에 근로자의 직무만족에 신경을 써야하고 이를 강조해야하는 것일까? 그것은 경영의 최대 목표와 연관지어서 생각해보면 알 수 있다. 경영의 최대 목표는 이윤 창출이다. 근로자의 직무만족은 동기유발 향상, 작업능률 향상, 피로방지, 작업안전 등을 통해 이루어지고 이는 곧 이윤 창출의 향상에 직결된다. 근로자의 인간적 만족으로 인한 경영자들에 대한 신뢰는 노사협력으로 인한 기업의 성장에 큰 효과를 가져오기

  • [마케팅전략] 프로스펙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기업인 한일그룹이 부도가 나면서 국제상사 역시 쇠락의 길을 걷게 되었고 그 후로 프로스펙스는 소위 ‘한물 간’ 브랜드로 퇴색했다. 한때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를 제압하고 국내 운동화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던 프리미엄 이미지는 온 데 간 데 없어졌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새 걷기 운동이 웰빙열풍과 더불어 세계적인 트렌드로 부각되었고 이러한 시기에 프로스펙스는 하위 브랜드(sub-brand)인 ‘프로스펙스 W’를 통해 ‘스포츠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전문가들은 세계 주요 시장인 미국, 일본, EU 의 스포츠 용품 소비규모가 스포츠 소비의 증가와 더불어 꾸준히 증가해왔고 성장세가 앞으로도 꾸준하리라 전망하고 있다. 이렇듯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스포츠 산업에서의 세계 유수 기업들의 전략과 최근 이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 2위 기업으로 전락한 아디다스나이키와 아디다스, 퓨마 삼자가 스포츠웨어 유통업체로써의 입지가 굳건한 때가 있었지만, 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으로 인해 퓨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