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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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주) 신세계 기업 현황 --------------------1p
Ⅱ. 신세계 및 E-Mart 연혁 -----------------------2p
Ⅲ. E-Mart 등장배경 및 소개 ----------------4p


Ⅳ. 거시 환경 분석 ------------------------5p
(1)인구 통계적 환경
(2)경제적 환경
(3)사회 문화적 환경
(4)기술적 환경
(5)법률적, 정치적 환경
Ⅴ. 경쟁 환경 분석 ---------------------------7p
Ⅵ. 고객 needs 파악 ----------------------7p


Ⅶ. STP 전략 -------------------------8p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Ⅷ. E-Mart SWOT 분석 --------------10p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Ⅸ. 마케팅 믹스 전략 ------------------------12p
(1)price
(2)product
(3)place
(4)promotion


Ⅹ.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 방안 -------------22p


본문내용
신세계의 성장의 두 축은 백화점과 할인점이며 백화점 부문은 강남점 개점에 이어 본점 재개발에 본격 착수함으로써 재도약의 발판을 다지고 있으며 이마트 부문은 2위 업체와의 격차를 벌리며 외국계 할인점들의 국내 시장 공략을 무력화시키고 있다. 그리하여 매출액과 순이익은 과거 3년 간 평균 40%와 138%의 증가율을 보이며 고성장을 구가했다. 지난해 매출은 6조 2335억원, 영업이익 4091억원, 순이익 2462억원으로 추정된다. 회사측은 올해 역시 사상 최대의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 올 예상 매출은 전년보다 19% 증가한 7조4400억원 ,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5060억원을 잡았다.

더욱이 신세계는 투명경영과 실적에 따른 대외적인 신인도 제고에 힘입어 신용등급이 2001년 A+에서 2002년 AA-로 한 단계 상승했고, 올해 회사채 1,000억원을 발행하면서 국내기업으로 처음으로 4%대(4.93)로 발행하는 성과를 냈다. 신세계는 2001년 개점기념일에 맞춰 윤리대상을 제정, 임직원들의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협력회사들과의 거래시 투명성과 청결성을 강조하고 있다.
참고문헌
"뉴 밀레니엄 마케팅관리" 여운승 (시그마프레스)
사이버 이마트 http://www.cyberemart.co.kr
신세계 백화점 http://www.shinsegae.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통계청 http://www.nso.go.kr
kinds(한국언론재단 뉴스검색DB) http://www.kinds.or.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E-mart 성수점 방문 및 영업팀장과의 질의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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