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세계백화점의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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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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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세계백화점 소개
(1) 개요
(2) 연혁
(3) 경영이념
(4) 인사관리
2. 산업 환경 분석
(1)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성장성
(3) 산업의 경쟁요소
3. 경쟁사 분석 - 롯데백화점
(1) 롯데백화점 소개
(2) 롯데백화점 마케팅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향후 전략 및 전망
(1) 향후 전략
(2)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신세계는 전통적인 연공제에 따라 이루어지는 인사관리를 기반으로 하며, 회사에 입사한 연차에 따라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승진 대상에 오르는 체계를 가지고 있다. 성과주의를 적용하려는 시도는 있으나, 발탁승진은 거의 없으며 승진될 때 상반기40% + 하반기40% 평가 + 능력평가 20%를 반영하고 있다. 선발 시 여자와 남자의 비율이 5:5인 것과는 달리, 전체 백화점 매장 중 여성점장은 한 명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인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헤드헌팅 업체와 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사원들의 자기계발에 대한 지원은 대부분 사내 동호회 지원으로 대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채용/양성, 평가/보상, 조직/운영으로 나눈 부문별 인사전략은 채용/양성 부문의 경우 직무분야별 전문가 양성, 자기계발을 통한 시장가치 형성, 최적인재의 Out-Sourcing, 글로벌 인재의 양성을 모토로 삼고 있으며, 평가/보상 부문의 경우 업무수행 과정 시 드러난 역량과 성과주의의 평가, 보상 그리고 Open형 평가를 토한 투명성, 공정성 제고, 경영성과에 따른 탄력적인 보상, 우수인력에 대한 발탁기회 확대 등을 꼽고 있다. 마지막으로 조직/운영 부문의 경우 창의성과 성과지향의 유연한 조직과 현장중심의 자율경영, 책임경영제도 구축, 회사와 사원 모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생관계 구축을 추구 하고 있다. 실제로 신세계에서는 한 분야에서 10년 이상을 머물게 함으로써 그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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