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NS 농수산 홈쇼핑 -SWOT분석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현재 홈쇼핑 산업 분석
1. 기대치를 넘어서는 실적, 시장 포화에 대한 우려 불식
2.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홈쇼핑 업계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이유는?
3. 앞으로의 시장 예측
1) 홈쇼핑 = 핵심 유통 채널로의 자리매김할 것
2) 더욱 치열해진 국내 경쟁
3)글로벌 경쟁 돌입

Ⅲ. SWOT 분석
1. Strength
1) 서비스 조직
2) 종업원(내부고객)
3) 고객
4) 현장종업원-고객 간 서비스 전달
2. Weakness
1) 품질 관리에 대한 어려움
2) 애플리케이션의 부재
3. Opportunity
1) New media의 성장
2) 해외 시장 진출
4. Threat
1) 해외 진출 시장의 문화적 차이
2) 영업이익 감소가 우려되는 외부 상황들

Ⅳ.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NS 홈쇼핑
회사명 : ㈜ 농수산 홈쇼핑
창립일 : 2001년 5월 7일
방송개시일 : 2011년 9월 1일
대표이사 : 도상철
임직원수 : 403명 (2011년 6월 기준)
송출매체 : NS 홈쇼핑
[MISSON STATEMENT]
미션 : 삶의 가치창출과 행복 나눔
비전 : 고객만족 1위를 통해 명문기업으로 도약

세계 최초의 식품 전문 홈쇼핑 회사로 출범한 NS 홈쇼핑은 ‘건강한 먹거리에서 건강한 생활까지’를 모토로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종합 유통기업으로 성장 발전해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명문 기업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2001년 5월 ㈜한국농수산방송 출범을 시작했으며 현재 1765만 가구가 케이블과 위성방송을 통해 NS 홈쇼핑을 시청하고 있다. 판매하는 상품은 농수축산물, 건강 식품, 의류, 주발 등 거의 모든 생활 용품을 판매하지만 이중 식품 관련 비중은 60%에 이른다.
참고문헌

-NS 홈쇼핑 홈페이지 (www.nshomeshopping.com)
-NS Design story 블로그

-2011 한국의경영대상 특집 보도 자료
-한국경제매거진 제 828호 ‘홈쇼핑의 진화’
-서울경제 [CEO&STORY-도상철] (2010.09.17)
-한국일보 [농수산홈쇼핑 10년, 역발상 전략 통했다] (2011.08.09)
-동아일보 [국민사랑 고객감동브랜드대상-NS홈쇼핑] (2011.11.18)
-조선Biz [홈쇼핑 방송능력은 매출순이 아니다] (2011.10.26)
-파이낸셜뉴스 [유통현장을 달리는 사람들, 조민호 NS홈쇼핑 축산담당MD] (2011.07.31)
-매경이코노미 [도상철NS홈쇼핑사장 “1차 식품을 3차 산업으로 키우고 있죠.”] (2009.04.15)
-아시아경제 [NS홈쇼핑, 헬로TV와 T-커머스 서비스 개시] (2009.09.23)
-ETNEWS [멀티플랫폼으로 진화하는 홈쇼핑] (2011.11.14)
-ETNEWS [홈쇼핑=연예인 공식을 깨다] (2011.04.04)
-ETNEWS [방통위,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방송채널사용사업 승인] (2011.03.09)
-ETNEWS [모바일 쇼핑 담당자, NS홈쇼핑 김홍영대리 인터뷰] (2011.08.25)
-ETNEWS CIO BIZ [SCM 선두 기업들] 2011.11.20
-ETNEWS [NS홈쇼핑, 풀HD급 NS미디어센터 개국] (2010.07.20)
-NEWSPIM [2010, 홈쇼핑 3대 핫뉴스는 무엇?] (2010.12.28)
-산업뉴스 [해외서 결판내자, 5대 홈쇼핑 글로벌경쟁 돌입] (2011.08.29)
-아시아경제 [NS홈쇼핑, 미국 시장 철수하나] (2011.09.19)
-매일경제 [NS홈쇼핑 부적격상품 판매 논란] (2011.11.03)
-MEDIAus [신규 중기 홈쇼핑 경쟁, 진흙탕 싸움?] (2011.01.31)
-머니투데이 [케이블채널 자릿세 급등] (2011.08.16)
-노컷뉴스 [한미FTA 국내 유통업계의 영향은?] (2011.11.22)
-한국경제 [TV홈쇼핑, 수수료 3~7% 인하] (2011.11.2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CJ39쇼핑의 마케팅전략분석
  • 홈쇼핑의 주요 고객이 여성인 만큼 여성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제품들의 판매를 늘린다. 특히,미래의 주부인 2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실시한다. 2-2.협력업체와 전략적 제휴소비자의 편리한 구매를 돕기 위해 인지도 있는 협력 업체와 제휴를 맺는다.경쟁 기업이 자체적으로 카드회사를 계열사로 가지고 있는 반면에,CJ 39쇼핑은 기반이 빈약한 편이다.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카드회사와 제휴를 맺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 [경영사례] 이마트 성공요인
  • 분석2.1. E-MART의 업태 특성2.2. 이마트의 SWOT 분석강점약점기회위협2.3. 이마트의 4Ps 분석2.3.1. Product(제품)① 1차 식품부문에 중점② PB(Private Brand) 개발③ 100% 교환/환불제④ 품질불량상품 보상제2.3.2. Price(가격)① 저가주의(Every Day Low Price)② 최저가격 2배 보상제③ 최저가격 신고 보상제2.3.3 Promotion(촉진)① 지역단체 재원 지원 프로그램② 약속 불이행 보상제③ 마일리지 서비스④컬러 마케팅⑤ 생활공간으로서의 E-MART2.3.4. Place(유통)①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 마케팅 믹스19✔ 최저가격제✔ 카드 장기 무이자할부✔ 계절에 따른 할인 판매정책✔ 무료배송제품강화Price05 마케팅 믹스20✔ 고객의 주문, 배송, 취소 단계를 모니터링 가능✔ 고객과의 상호작용 (게시판,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 제공✔ 택배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빠른 배송Place05 마케팅 믹스21✔ 인터넷 광고✔ 홈페이지의 Q&A✔ 매일 특별한 혜택 (특정미끼상품 대폭 할인)✔ TV 홈쇼핑 상품과의 연계 (5% 적립)✔ 카드할인, 쿠폰할인 (회원

  • [경영]LG홈쇼핑 경영전략 분석
  • 홈쇼핑은 국내 홈쇼핑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으며 매출 규모에서도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에 올랐다. 또한 작년에는 업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달성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홈쇼핑업체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IV. STP 분석1.SegmentingLG홈쇼핑은 TV홈쇼핑을 중심으로 통신카탈로그 및 인터넷 등을 통하여 소비자와 만나고 있는데, 이 뉴미디어매체들을 활용하는데 있어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을 나눠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LG홈쇼핑은 다

  • [마케팅] LG홈쇼핑 성공사례
  • 교수님 : 팀 명 : 팀 원 : 날 짜 : 《 목 차 》제 1 장 홈쇼핑의 개요1. 홈쇼핑의 개념 2. 탄생 배경 제 2 장 LG홈쇼핑 현황 1. 국내 홈쇼핑 개요2. 홈쇼핑 시장의 현황제 3 장 LG 홈쇼핑 1. LG홈쇼핑 소개 2. 매출현황3. LG홈쇼핑의 택배 서비스제 4 장 경쟁사 분석 1. CJ 39쇼핑2. 농수산물 홈쇼핑 3. 현대 홈쇼핑4. 우리 홈쇼핑 제 5 장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s)2. 약점 (Weakness) 3. 시장 기회 (Opportunities) 4. 시장 위협 (Threats) 제 6 장 성공요인 및 제언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