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홈쇼핑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홈쇼핑의 개요
1. 홈쇼핑의 개념
2. 탄생 배경

제 2 장 LG홈쇼핑 현황
1. 국내 홈쇼핑 개요
2. 홈쇼핑 시장의 현황

제 3 장 LG 홈쇼핑
1. LG홈쇼핑 소개
2. 매출현황
3. LG홈쇼핑의 택배 서비스

제 4 장 경쟁사 분석
1. CJ 39쇼핑
2. 농수산물 홈쇼핑
3. 현대 홈쇼핑
4. 우리 홈쇼핑

제 5 장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s)
2. 약점 (Weakness)
3. 시장 기회 (Opportunities)
4. 시장 위협 (Threats)

제 6 장 성공요인 및 제언

성공요인 및 제언

◎ 첨부 자료(관련 신문기사)


본문내용
오늘날 환경은 과거와 매우 다른 양상으로 급속하게 변하고 있으며, 현대 소비환경은 정보화 사회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거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고 의사결정을 한다. 기존 소비자들은 다수를 상대로 한 천편일률적인 광고를 통해서 제품정보를 얻거나 직접 쇼핑 장소에 가서 판매원들과 대화를 통한 정보를 얻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직접 쇼핑 현장에 가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쇼핑장소라는 물리적 공간이 존재하지 않으면서도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을 때는 즉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홈쇼핑은 광고 매체로서의 직접우편의 사용과 판촉도구로서의 우편주문의 사용으로부터 발전하여 전화, 팩시밀리와 최첨단 컴퓨터에 의한 원격지 통신판매에 이르기까지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홈쇼핑이란 쇼핑을 위해 이동하지 않고 가정에서 상품이나 상품관련 서비스, 정보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마케팅 형태를 말하는데, 단순히 소비자가 이동하지 않는 쇼핑형태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적극적인 쇼핑의지를 갖고 교통, 정보, 통신을 이용하는 쇼핑형태를 말한다. 홈쇼핑과 관련된 개념들로는 무점포 판매, 다이렉트마케팅, 텔레마케팅, 통신판매, 우편주문판매, 카탈로그판매, 케이블 TV 쇼핑, 온라인 쇼핑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내 밀폐용기 락앤락 Lock & Lock 시장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까지 펼치고 있는 작고 강한 기업 하나코비의 성공사례, 락앤락의 효과적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Ⅰ. 환경에 대한 고려-기업이 경제활동을 하는 데 있어 마케팅 환경은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는 기업 주위의 환경변화가 기업의 경제활동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환경변화는 기업에 유리한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기업에 위협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그래서 기업은 어떠한 경제활동을 수행할

  • 우리기업-하나코비(Lock&Lock)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연구
  • 마케팅 전략 (2)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2) 현재위치Ⅳ. (주)하나코비의 시사점 (성공요인)Ⅴ. 나의 국제 경쟁력Ⅵ. 결 론 (나의 의견) 참고자료∽∽∽∽∽∽∽∽∽∽∽∽∽∽∽∽∽∽∽∽∽∽∽∽∽∽∽∽∽∽∽∽∽∽∽∽Ⅰ. 서 론- 해외진출성공사례에 있어서 우선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먼저 관심을 갖고 시작했다. 아마도 익히 들어왔던 회사들이 우리와 더욱 친숙하게 느껴졌기 때문 일 것이다. 예를 들어 삼성, LG, 현대등등 이러한 우리나라

  • [브랜드마케팅](주)하나코비 LOCKNLOCK(락앤락) 브랜드관리
  • LG홈쇼핑과 세계1위 TV홈쇼핑 채널인 “QVC에서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주요 전시회에도 참가를 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TV광고와 환경 캠페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이렇듯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주)하나코비의 락앤락의 성공요인에 알아보고자 한다. 2. 회사소개1) 하나

  •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 성공 기사를 접하면서, 조사해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lock&lock은 현재 3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의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하여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의 LG홈쇼핑과 세계1위 TV홈쇼핑 채널인 “QVC에서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주요 전시회에도 참가를 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T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진출기업 성공,실패 사례
  • 마케팅에 힘써야 한다.▷ 중국에 제조법인 설립 - 중국의 높은 관세와 복잡한 통관절차를 피하기 위해 중국현지에 제조 법인을 설립하여야 한다.이지엠텍 중국진출 실패사례중국진출배경거대한 휴대폰수요 ▶ 휴대폰 수요가 급증 중국 기업의 자체기술 부족 ▶ 자체 기술이 부족하여 해외업체에 조달 받아 판매 기술력의 자신감 ▶ GSM분야의 기술력을 보유 소비시장의 필요성 ▶ 국내시장확보의 어려움으로 해외진출 고려잠재력 높은 중국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