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교육에 대한 인식, 필요성, 마케팅, 변화, 선호도, 정도, 분석, 고객, 4P 분석, 시사점, 나의견해,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론
II. 본론
1. 환경분석
1) 출판 업계의 초등학교 한자시장 선호도 분석
① 한자 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의 인식변화
② 한자교육의 효과에 대한 인식 변화
③ 한자교육 교재 선호도
2) 한자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과 선호도 분석
① 한자교육의 필요성 여부
② 한자교육을 시키고 싶은 정도
③ 한자교육 교재 선호도 분석
2. 고객분석
3. 4P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최근 한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해마다 84만 명이나 되는 초등학생들이 한자인증시험에 응시하고 있지만, 초등학교에서는 한자를 거의 가르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결국, 초등학교 한자교육이 사교육 시장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세종께서 창제하신 한글의 과학성과 편리성 등 그 우수함은 말할 필요도 없으나 우리말은 그 특성상 ‘ㅔ’ ‘ㅖ’ ‘ㅐ’ 의 구별이 쉽지 않습니다. 말하는 사람도 정확하게 구분하여 입모양을 발음에 맞게 오므려 발음하지 않으며, 대학생 중에 ‘현재(現在)를 ’현제‘로 쓰고, 초등학생 중에 ‘재산(財産)’을 ‘제산’으로 쓰는 학생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이처럼 말하는 사람조차 정확하게 발음을 하지 않다보니 듣는 사람이 한자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자기가 들은 대로 쓸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주위에서 흔히 보는 맞춤법이 틀린 대다수의 낱말들이 바로 이런 경우이며, 한자에 대한 지식이 있었다면, 이런 오류는 범하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